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OSEN 언론사 이미지

'연하 사업가♥' 차청화, 임신 알고 작품 3개 자진하차했다..“현장 난리나” [Oh!쎈 이슈]

OSEN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OSEN=박준형 기자] 19일 서울 중구 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도적: 칼의 소리'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도적: 칼의 소리'는 1920년 중국의 땅, 일본의 돈, 조선의 사람이 모여든 무법천지의 땅 간도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삶의 터전을 지키기 위해 하나 된 이들이 벌이는 과정을 다룬 액션 활극이다.배우 차청화가 질문을 듣고 있다.  2023.09.19 / soul1014@osen.co.kr

[OSEN=박준형 기자] 19일 서울 중구 앰버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도적: 칼의 소리'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도적: 칼의 소리'는 1920년 중국의 땅, 일본의 돈, 조선의 사람이 모여든 무법천지의 땅 간도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삶의 터전을 지키기 위해 하나 된 이들이 벌이는 과정을 다룬 액션 활극이다.배우 차청화가 질문을 듣고 있다. 2023.09.19 / soul1014@osen.co.kr


[OSEN=김채연 기자] 배우 차청화가 임신 후 작품을 자진하차 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밝혔다.

지난 16일 김정난의 유튜브 채널에는 tvN ‘사랑의 불시착’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던 배우 김선영, 차청화, 장소연이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차청화는 “임신하고 나서 나에게 큰 역할로 들어가기로 했던 세 작품을 다 하차를 했다. 아이를 가진 채로 액션을 하고 그런 게 상대배우에게도 (피해가 될까봐)”라고 고백했다.

앞서 차청화는 2023년 연하의 사업가와 결혼 소식을 전했고, 이후 3개월 만에 임신 소식을 전하며 많은 축하를 받았다. 지난해 출산 후 복귀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


차청화는 “(하차한 작품은) 악역이었다. 그러니까 나는 ‘드디어 악역! 오예!’했는데, 아이를 가져본 적이 없으니까 몸이 어떻게 변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난 할 수 있다고 생각한 거야”라며 “저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랬는데 현장은 난리가 난 거다. 그럼 액션은 어떻게 바꾸고, 수중 씬은 어떻게부터 시작해서. 그래서 다 하차를 하면서 제가 막..”이라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에 김선영은 “그거 나 주지. 나 잘할 수 있었을 것 같은데”라고 너스레를 떨었고, 차청화는 “그건 내 게 아니었던 거다”고 말했다.


차청화는 “의상 피팅까지 하고. 그래서 눈물이 나는 거야. 저의 축복이 모든 사람에게 약간 부담이 되는 게 제가 원치 않아서 하차하는 게 맞는 것 같다고 하면서도 눈물이 쏟아졌다”면서 “근데 엄마가 그 말씀을 하더라. ‘청화야, 네 인생에서 가장 귀한 작품을 잉태 중인데, 왜 그걸로 속상해 해. 드라마는 언제든 다시 올 수 있는 건데. 지금 네가 못하는 거면, 그건 네 것이 아닌 거야’”라고 했다.

이어 “그러면서 이제 더욱더 그때부터 아이 위해서 태교하고 그랬다. 그니까 고민이 되더라. 그동안 인생을 연기에 초점을 두고 여태 살아왔는데, 이제 나 아닌 다른 존재가 더 커진 거다. 이제 연기 연습할 수 있는 시간을 소중하게 더 쓰는 거다”고 밝혔다.

이를 듣던 김선영도 워킹맘 선배로서 차청화의 감정을 이해한다는 듯 어깨를 토닥였고, 차청화는 “내가 만약 애를 안 낳았어. 그럼 그 시간을 오로지 나를 위해 썼느냐, 그것도 아니다. 맨날 널부러져 있고, 내가 늘 내 자기계발을 위해서 쓰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애를 낳아서 그 시간을 못 쓰는 것처럼 합리화를 하는거야. 그래서 계속 잘하고 있다고 한다”고 이야기했다.


이를 듣던 김정난은 “딸이니 아들이니?”라고 물었고, 차청화는 “딸이다. 지금 한창 걷는다”고 말했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유튜브 캡처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마체고라 대사 사망
    마체고라 대사 사망
  2. 2김은중 감독 책임
    김은중 감독 책임
  3. 3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4. 4프로농구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현대모비스
  5. 5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