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울산시, 중국 광저우에 대표단 파견…관광산업 교류

연합뉴스 김근주
원문보기
광저우 국제 자동차 전시회 참관한 김두겸 울산시장지난해 11월 울산시 해외사절단을 이끌고 중국 광저우시를 방문한 김두겸 울산시장(왼쪽)이 24일 '광저우 국제 자동차 전시회' 행사장을 방문해 기아자동차 부스를 둘러보는 모습 [울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저우 국제 자동차 전시회 참관한 김두겸 울산시장
지난해 11월 울산시 해외사절단을 이끌고 중국 광저우시를 방문한 김두겸 울산시장(왼쪽)이 24일 '광저우 국제 자동차 전시회' 행사장을 방문해 기아자동차 부스를 둘러보는 모습 [울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김근주 기자 = 울산시는 17일부터 21일까지 중국 광저우시에 대표단을 파견해 '울산 관광 설명회'를 연다.

광저우시 동방호텔에서 19일 열리는 설명회에선 울산 주요 관광지, 특산품, 기념품 등을 홍보한다. 또 관광업체 간 거래장터를 통해 현지 여행사들과 실질적 사업 연계를 추진한다.

이에 앞서 18일에는 한국관광공사 광저우지사, 광저우시 여유국 등 유관기관을 방문해 관광교류 확대를 논의하고, 20일에는 현지 여행사와 협력의향서를 체결한다.

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광저우 현지 관광업계를 대상으로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을 유도하고, 지역 관광기업의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중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는 물론 울산 도시브랜드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국 남부에 위치한 광저우시는 인구 1천800만명의 광둥성 성도(省都)로서 베이징, 상하이에 이어 중국에서 3번째로 큰 도시다.

cant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김영대 윤종신 정용화
  2. 2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손흥민 리더십 재평가
  3. 3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4. 4푸틴 트럼프 성탄 축전
    푸틴 트럼프 성탄 축전
  5. 5김병기 논란
    김병기 논란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