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3.5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신세계百, 지드래곤 앞세워 신세계스퀘어 '글로벌 K컬처 명소' 강화

뉴시스 전병훈 수습
원문보기
[서울=뉴시스]신세계스퀘어가 가수 지드래곤(G-Dragon)의 앨범 '?bermensch’의 타이틀곡 'Too Bad' 뮤직비디오를 기반으로 제작한 시보 영상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신세계스퀘어가 가수 지드래곤(G-Dragon)의 앨범 '?bermensch’의 타이틀곡 'Too Bad' 뮤직비디오를 기반으로 제작한 시보 영상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병훈 수습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신세계스퀘어가 K컬처를 대표하는 명소이자 서울을 방문하는 글로벌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지로 거듭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신세계스퀘어에선 가수 지드래곤(G-Dragon)의 앨범 '위버멘쉬(?bermensch)’의 타이틀곡 '투 배드(Too Bad)' 뮤직비디오를 기반으로 제작한 시보 영상이 공개되기도 했다.

시보 영상은 신세계스퀘어에서 매일 오전 6시부터 자정까지 매 정각마다 하루 17회 상영되는 시간 알림 콘텐츠다.

해당 영상은 정시를 앞두고 약 50초간 상영된다.

데이지 꽃이 흩날리며 반전을 맞는 연출로 시작해, 아나모픽(Anamorphic) 기법으로 입체감 있게 구현된 지드래곤이 화면을 가득 채우며 등장한다.

영상은 지드래곤의 상징인 데이지 한 송이와 시계를 떠올리게 하는 연출로 마무리된다.


이번 시보 영상은 K팝 아티스트와 협업한 콘텐츠 시리즈의 연장선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앞서 걸그룹 아일릿의 '아몬드 초콜렛(Almond Chocolate)',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러브 랭귀지(Love Language)' 등 뮤직비디오를 신세계스퀘어를 통해 공개하고, 관련 팝업 매장과 포토존도 백화점 내에 운영한 바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대중문화뿐 아니라 전통문화 알리기에도 나서고 있다.


국가유산청과 협업해 '케이 헤리티지 갤러리(K-Heritage Gallery)’를 운영 중이며, 박물관에 소장 유물을 디지털 기술로 복원한 미디어 아트를 상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청룡의 해를 기념하는 '청동용', 올해는 '순종어차 중구 순례' 콘텐츠를 선보였다.

신세계백화점은 연말까지 세 번째 미디어 아트 공개도 준비 중이다.


지난 2월에는 국가유산 콘텐츠 확산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유산청으로부터 감사패를 받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dah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롭 라이너 부부 피살
    롭 라이너 부부 피살
  2. 2정훈 은퇴
    정훈 은퇴
  3. 3통일교 게이트 특검
    통일교 게이트 특검
  4. 4김민석 국정설명회
    김민석 국정설명회
  5. 5드림 윈터투어 출범
    드림 윈터투어 출범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