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조선 언론사 이미지

21~22일 열리는 '2025 하나은행 WKBL 3x3 트리플잼', 출전 선수 확정

스포츠조선 남정석
원문보기


오는 21~22일 경기도 고양시 스타필드 고양에서 열리는 '2025 하나은행 WKBL 3x3 트리플잼(Triple Jam)' 2차 대회의 출전 선수 명단이 확정됐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 일본, 태국, 필리핀 등 4개국 8개 팀이 참가한다. 한국 대표로 참가하는 BNK썸은 2021년 트리플잼 MVP 출신 최서연을 비롯하여, 최민주, 박다원, 김보현이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024~2025시즌 아시아쿼터선수로 WKBL에서 활약했던 일본 선수들도 나선다. 하나은행에서 활약했던 이시다 유즈키와 KB스타즈 출신 시다 모에가 윌(WILL) 팀으로 출전한다. 지난 시즌 아시아쿼터선수 드래프트에서 1라운드 3순위로 하나은행에 지명됐던 와타베 유리나도 플로리시 군마 팀 소속으로 출전을 앞두고 있다.

FIBA(국제농구연맹) 3x3 개인 랭킹에서 각국 1위를 기록 중인 아시아 최정상급 선수들도 이번 대회를 찾는다. 태국 랭킹 1위 우돔석 라티야콘과 필리핀 랭킹 1위 케이 핀골이 각각 츄 팀과 유라텍스 드림 팀 소속으로 대회 참가를 확정지었다. 이 가운데 우돔석 라티야콘은 2023년 대회에 이어 2년 만에 다시 한국을 찾는다.

또 재일교포 3세로 일본 무대에서 활약해 온 양애리(윌)도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 팬들에게 첫 선을 보이며, 스페인 국가대표 출신 마르타 카넬라(엉클 드류)도 트리플잼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혜진 아바타
    한혜진 아바타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3. 3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김종국 송지효 황금열쇠
  4. 4현빈 손예진 아들
    현빈 손예진 아들
  5. 5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현빈 손예진 아들 비주얼

스포츠조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