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객실 90%가 오션뷰” 베트남 다낭 이후 국내 첫 진출, 신라모노그램이 택한 곳

매일경제 권효정 여행플러스 기자(kwon.hyojeong@mktour.kr)
원문보기
조감도 / 사진=신라모노그램

조감도 / 사진=신라모노그램


신라호텔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신라모노그램’을 국내 처음으로 강원도 강릉에 선보인다.

신라모노그램은 오는 7월 31일 강릉 안목 해변에서 ‘신라모노그램 강릉’을 개관한다. 신라호텔의 어퍼 업스케일 브랜드로 국내 첫 진출이다. 신라호텔은 지난 2020년 베트남 다낭에서 신라모노그램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어퍼업스케일은 상위 15% 호텔 중 최상위 럭셔리 바로 아래 등급이다. 5성 체제 외 호텔 등급을 분류할 때 럭셔리, 어퍼 업스케일, 업스케일, 어퍼 미드스케일, 미드스케일, 이코노미 순으로 나눈다.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전 연령층 고객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호텔로, 다양한 타깃을 위한 △6개 유형의 호텔 객실 △8개 타입의 레지던스 객실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23개의 부대시설을 갖췄다.

호텔과 레지던스로 개장하는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호텔 315실과 레지던스 602실이다. 객실 90%에서 안목 해변과 솔밭을 동시에 볼 수 있다. 호텔 5층 전체는 키즈 객실로 꾸몄다. 벙커룸과 패밀리 베드를 설치해 가족 고객을 겨냥했다.

신라모노그램 다낭 / 사진=신라모노그램

신라모노그램 다낭 / 사진=신라모노그램


레지던스는 리조트형으로 디럭스 객실부터 다양한 스위트 객실까지 구비했다. 커플을 위한 시그니처 스위트는 파노라마 바다 전망과 자쿠지를 즐길 수 있고 테라스 스위트는 전용 테라스와 수영장이 있다.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부대시설에도 힘썼다. △어린이 전용 놀이 공간 ‘리틀 모노그램’ △친구 및 가족 모임을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파티 룸’ △몰입감 있는 콘텐츠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라이빗 미디어 룸’ △골프 고객을 위한 ‘스크린 골프’ 시설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다양한 ‘다이닝 시설’ △솔밭과 바다가 보이는 ‘실내외 수영장’ △휴식과 재충전을 위한 럭셔리 스파 시설인 ‘스파 파빌리온’ 등을 마련했다.

신라모노그램 강릉이 들어선 안목 해변은 국내 대표 커피거리로 유명하다. 바리스타가 내리는 커피를 맛볼 수 있고, 중앙시장과 경포대, 아르떼뮤지엄 강릉까지 차량으로 10분 거리다. 신라모노그램 강릉은 강릉역에서 8분, 강릉고속터미널에서 15분 소요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성탄 예배
    이재명 성탄 예배
  2. 2충무로역 인근 화재
    충무로역 인근 화재
  3. 3윤종신 건강 문제
    윤종신 건강 문제
  4. 4민지 민지 민지
    민지 민지 민지
  5. 5변우석 크리스마스 선물
    변우석 크리스마스 선물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