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란. |
장영란은 베테랑 방송인답게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와 채널A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2'에서 긍정적인 사고방식인 '영란적 사고'로 현장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만들고 있다. 통통 튀는 패션 아이템과 보는 이들의 입꼬리가 절로 올라가는 비타민 미소로 방송가에 전무후무한 활력소 캐릭터로 활약하는 중이다.
뿐만 아니라, 장영란은 유튜브 'A급 장영란'을 운영하며 지난해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유튜버' 부문으로 선정, 크리에이터로서 자질을 인정받은 바 있다. 친근감, 솔직함으로 업로드하는 영상마다 인급동(인기 급상승 동영상)에도 자주 등장하고, '내새끼들'(구독자명)들과 '절친' 이상의 관계성을 보여주며 스타 유튜버로서 활약하고 있기도 하다.
신춘수 프로듀서의 초청으로 영국 웨스트엔드에서 레드카펫을 직접 밟고, 뮤지컬 '위대한 캣츠비' 공연을 직접 관람하고 진심 어린 감상평을 남기기도 했다. 최근 'A급 장영란'에서는 '셋이인더시티' 멤버 홍진경, 이지혜와 함께 걸그룹을 결성해 데뷔곡 '내일 내게 갈게'를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고민 상담, 입시 예능,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 장르와 플랫폼을 넘나들며 2025년 하반기에도 대중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전할 전망이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박정선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