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애플 iOS 26, 배터리 최적화 기능 도입…아이폰 사용자 기대감↑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사진: 폰아레나]

[사진: 폰아레나]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애플이 iOS 26에서 인공지능(AI) 기반 배터리 최적화 기능을 도입하며 아이폰 사용자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적응형 전력' 기능을 활성화하면 배터리 사용 시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정식 버전은 9월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는 iOS 26 개발자 베타 버전을 설치해야만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고 15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폰아레나가 알렸다.

iOS 26에서는 아이폰 충전 시 배터리가 80%와 100%까지 충전되는 데 걸리는 시간이 분 단위로 표시된다. 유선 및 무선 충전 모두 지원되며, 예를 들어 아이폰15 프로 맥스가 32% 배터리 잔량을 남겼을 경우 80% 충전까지 38분, 완전 충전까지 1시간 56분이 소요된다는 정보가 표시된다. 또한, 일일 사용량을 분석해 특정 시간대의 배터리 소모 패턴을 비교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 같은 충전 시간 예측 기능은 구글 픽셀 스마트폰에서 이미 제공되던 기능으로, 예를 들어, 픽셀6 프로의 경우 배터리가 43% 남았을 때 설정 > 배터리 메뉴에서 완전 충전까지 1시간 24분이 걸린다는 정보를 제공한다. iOS 26의 적응형 전력 기능은 배터리 사용 시간을 추가로 확보해 아이폰 사용자의 경험을 더욱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22기 상철 이혼 사유
    22기 상철 이혼 사유
  2. 2김정은 김주애 참배
    김정은 김주애 참배
  3. 3조윤우 결혼 은퇴
    조윤우 결혼 은퇴
  4. 4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5. 5존슨 크리스털 팰리스 이적
    존슨 크리스털 팰리스 이적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