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카카오페이손보 “필요한 보장만 골라담는 모바일 건강보험 출시”

이데일리 김나경
원문보기
5가지 기본 보장으로 암, 뇌, 심장질환 등
주요 질환 보장
전화 권유나 대면 상담 없이 카카오톡으로 간편 가입
보험료 변동 없는 비갱신형으로 사용자 부담 완화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모바일에 최적화된 건강보험 상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성인을 대상으로 첫 번째 건강보험 상품을 출시하며 ‘영유아보험’, ‘초중학생보험’, ‘선물하는자녀보험’에 이어 장기보험 상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장영근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대표는 “이번 건강보험은 사용자가 가장 우려하는 질환을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한 상품”이라며 “암보험 등 기존 건강보험의 복잡한 심사 절차와 상담 과정을 줄이고 고객이 직접 필요한 보장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큰 차별화 포인트”라고 말했다.

이 상품은 암, 뇌혈관질환, 허혈성심장질환 등 주요 중대 질환 진단비를 중심으로 한 5가지 기본 보장과 8가지 맞춤형 패키지(특약)로 구성돼 사용자가 건강상태와 생활 패턴에 맞춰 필요한 보장만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전화 권유나 대면 상담 없이 카카오톡으로 간편하게 가

입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이 높고 최초 보험료가 만기까지 유지되는 비갱신형 상품이다.

카카오페이는 3대 질병이라 불리는 암과 뇌, 심장질환에 대한 진단비를 중심으로 상품을 구성했다. 암진단비(유사암 제외, 90일 면책), 유사암진단비, 뇌혈관질환진단비, 허혈성심장질환진단비, 응급실 내원진료비(응급) 총 5가지 담보를 보장하며, 사용자는 보장 범위에 따라 기본형과 든든형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기본형은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보험료로 치료비를 대비할 수 있고, 든든형은 치료비와 장기간 치료로 인한 소득 공백까지 고려해 보장을 강화했다. 기본형은 암진단비 2000만원, 유사암진단비 400만원, 뇌혈관·허혈성심장질환진단비 각 1000만원, 응급실 내원진료비 3만원을 보장한다.


반면 든든형은 암진단비 5000만원, 유사암진단비 1000만원, 뇌혈관·허혈성심장질환진단비 각 2000만원, 응급실 내원진료비 5만원으로 보장 수준을 높였다.

사용자는 기본 보장에 본인의 건강 상태, 생활 습관 등을 고려해 8가지 패키지를 추가할 수 있다. 각 패키지는 암 수술, 중대 질환, 검사, 여성 질환, 유행성 질환, 골절·화상, 스트레스성 질환, 소화기 질환 등 생활 속에서 자주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맞춰 설계됐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건강보험은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최근 5년 이내 입원 또는 수술 여부 등을 묻는 4가지 건강 질문만으로 심사가 진행도니다. 전화 상담이나 대면 권유 없이 모바일로 직접 설계하고 가입할 수 있다.

가입 연령은 만 19세부터 49세까지이며 보험 기간은 60세부터 최대 80세 만기까지 설정할 수 있다. 비갱신형 상품으로 최초 가입 시 산정된 보험료는 만기까지 동일하게 유지된다. 예를 들어 20세 여성이 80세 만기 전기납 기본형(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할 경우 월 보험료는 1만 3053원이며, 8가지 특약 패키지를 모두 추가하더라도 월 3만 4692원 수준이다. 보험료 납입 기간은 최소 5년부터 만기까지 1년 단위로 조정할 수 있어 유연하게 설계 가능하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보장내역과 보험료는 카카오페이손해보험 홈페이지 공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이청용 골프 세리머니
  2. 2임영웅 두쫀쿠 열풍
    임영웅 두쫀쿠 열풍
  3. 3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4. 4수영 경영대표팀
    수영 경영대표팀
  5. 5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우크라이나 전쟁 종식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