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가민, 10월 8일 하남서 '가민 런 코리아' 개최

전자신문
원문보기
가민 런 코리아

가민 런 코리아


가민은 오는 10월 18일 하남 미사리 경정공원에서 '가민 런 코리아(GARMIN RUN Korea)' 러닝 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가민은 2022년부터 대만, 도쿄, 싱가포르, 방콕 등 아시아 주요 도시에서 가민 런 아시아 시리즈를 개최해 왔다. 올해 4회차를 맞은 가민 런 아시아는 한국이 새롭게 합류해 10개 도시에서 펼쳐진다. 이번 대회에는 가민 앰버서더 가수 션과 홍범석이 참석한다.

이번 대회는 10km, 5km 두 종목에 총 3000명이 참여한다. 접수는 6월 26일부터 선착순 모집이다. 이에 앞서 6월 19일부터 '가민 런 스페셜 팩' 사전 접수를 진행한다.

최근 국내 러닝 인구가 급증하며 러닝이 하나의 문화이자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지난 1년간의 전 세계 가민 스마트워치 사용자 데이터를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한국은 전 세계에서 주간 평균 러닝 거리 2위(9.17km), 평균 최장 러닝 거리 2위(17.7km)를 기록했다.

가민은 높아지는 러닝 열기에 맞춰 국내 러너들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8월3일까지 하프 마라톤과 10km 두 가지 코스로 진행되는 '가민 아시아 버추얼 런'은 온라인에서 가민 스포츠 앱과 연동해 기록을 인증하면 자동으로 순위가 반영된다. 코스별 입상자에게 가민 런 타이베이 및 가민 런 코리아 출전권, 가민 HRM 200 심박 측정기, 아미노바이탈(aminoVITAL) 제품, 샥즈(SHOKZ) 신형 플래그십 스포츠 블루투스 헤드폰 등을 증정한다.

이번 가민 런 코리아는 하이퍼아이스(Hyperice), HDEX, LG gram AI x AMD, 아미노바이탈, 샥즈, 46cm, 런드리서핑(Laundry Surfing), ISU 등 각 분야 대표 브랜드들이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참가자들에게 브랜드 체험과 혜택을 제공한다.


넬슨 첸 가민코리아 총괄은 “가민 런 아시아 시리즈에 한국이 새롭게 합류해 첫 러닝 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가민 런 코리아는 일상을 더 건강하게 바꿔주는 가장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방법인 러닝의 즐거움을 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누구나 걷기부터 시작해 조깅을 거쳐 러닝까지 함께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궁경 기자 nk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링거 해명
    전현무 링거 해명
  2. 2안세영 야마구치 4강
    안세영 야마구치 4강
  3. 3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4. 4패스트트랙 사건 벌금형
    패스트트랙 사건 벌금형
  5. 5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