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6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테슬라 FSD, 스쿨버스 경고 무시하고 충돌…완전자율주행 믿어도 되나?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테슬라 완전자율주행(FSD) 모드가 멈춘 스쿨버스를 무시하고 아이 크기 인형과 충돌하는 테스트 영상이 공개되면서, 완전 자율주행차의 안전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15일(이하 현지시간) IT매체 엔가젯이 전했다.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린 FSD 테스트에서 테슬라 모델Y는 스쿨버스의 경고등과 정지 표지판을 무시하고 주행했으며, 아이 크기의 마네킹을 8번이나 들이받았다. 이번 실험은 더 돈 프로젝트(The Dawn Project), 테슬라 테이크다운(Tesla Takedown), 레지스트오스틴(ResistAustin)이 공동으로 진행했다.

테슬라는 FSD 기능을 '완전자율주행(감독 필요)'로 명명했지만, 실제로는 운전자의 주의가 필수적이다. 테슬라는 "FSD 사용 시 운전자의 주의가 필요하며, 경고를 무시하면 심각한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하지만 테슬라 FSD의 안전성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돈 프로젝트 설립자 댄 오다우드(Dan O'Dowd)는 과거 광고를 통해 "테슬라 FSD가 스쿨버스를 감지하지 못한다"며 경고한 바 있으며, 2024년 4월 워싱턴주에서는 FSD를 사용하던 모델S가 오토바이와 충돌해 사망 사고가 발생했다.

한편, 테슬라는 오는 6월 22일 완전자율주행 전기차 '사이버캡'(Cybercab) 출시를 예고했지만,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안전 문제로 일정이 조정될 수 있다"고 밝혔다. 머스크는 "6월 28일, 테슬라가 공장에서 고객 집까지 스스로 주행하는 첫날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지만, FSD 안전성 논란이 계속되면서 일정이 변동될 가능성이 크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김성제 의왕시장 심정지
  2. 2신생아 유기 사망
    신생아 유기 사망
  3. 3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4. 4진서연 쇼핑몰 사장
    진서연 쇼핑몰 사장
  5. 5김민종 결혼발언
    김민종 결혼발언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