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비트맥스, 비트코인 20.76개 추가 매수…국내 보유 1위

뉴시스 김경택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비트맥스가 비트코인 매입을 지속하며 '비트코인 트레저리 전략(금고)'을 강화하고 있다.

비트맥스는 최근 추가로 20.76개의 비트코인을 매수하며 총 보유량을 251.02개로 늘려 국내 상장사 중 비트코인 보유량 1위 자리를 공고히 했다고 16일 밝혔다.

회사는 오는 20일 납입 예정인 제4회차 전환사채(CB) 500억원 중 약 400억원을 비트코인 추가 매입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는 국내 상장사 중 가장 적극적인 가상자산 투자 전략으로, 글로벌 기관 투자자·상장사들과 보조를 맞춘 행보로 평가받는다.

실제 글로벌 시장에서는 자산운용 방식의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이달 첫째 주 기준 암호화폐 펀드의 운용 자산 규모는 1670억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일본 메타플래닛, 미국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등은 수만 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하며 비트코인 트레저리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이들의 기업의 주가는 급등세를 나타낸 바 있디.

국내에서도 당정이 외환보유액에 비트코인을 포함하는 방안을 논의 중인 가운데, 가상자산 제도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비트맥스의 전략적 비트코인 투자는 선제적 대응으로 볼 수 있다"며 "기관·정부 차원의 수요 증가와 맞물려 주가 상승과 기업가치 제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2. 2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3. 3조세호 빈자리
    조세호 빈자리
  4. 4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스키즈 필릭스 순금 선물
  5. 5삼성생명 우리은행
    삼성생명 우리은행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