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왜 날 신고해"…'대구 스토킹 살해' 앙심 품은 보복이었다

머니투데이 양성희기자
원문보기
대구에서 스토킹하던 여성을 살해하고 도주했다 나흘 만에 붙잡힌 40대 남성이 15일 오전 대구 성서경찰서로 압송되고 있다./사진=뉴스1

대구에서 스토킹하던 여성을 살해하고 도주했다 나흘 만에 붙잡힌 40대 남성이 15일 오전 대구 성서경찰서로 압송되고 있다./사진=뉴스1



스토킹하던 여성을 살해하고 도주했다 나흘 만에 붙잡힌 40대 남성은 피해 여성이 자신을 신고한 데 앙심을 품어 범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15일 뉴스1에 따르면 40대 남성 A씨는 경찰 조사에서 이 같은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피해자인 50대 여성 B씨가 신고해 협박, 스토킹 등 혐의로 입건되자 앙심을 품었다고 한다.

A씨는 지난 10일 오전 3시30분쯤 대구 달서구 한 아파트 외벽 가스관을 타고 창문을 통해 6층에 사는 B씨 집에 침입한 뒤 흉기를 휘둘러 살해한 혐의를 받는다. 이에 앞서서는 흉기 협박을 벌여 경찰에 입건됐다.

A씨는 범행 후 세종시 야산으로 도주해 지내다가 지인에게 "춥고 배고프다", "돈이 없다"고 연락했다가 경찰에 덜미를 잡혔다. 그는 전날 밤 지인과 창고에서 만나기로 했는데 이를 입수한 경찰이 잠복했다가 A씨를 붙잡았다.

대구 성서경찰서는 이날 살인 혐의로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통한 구속 여부는 16일 결정된다.

양성희 기자 yang@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