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7.2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섭식장애 겪은 이혜성, 새출발 알렸다…"연애에 도움 준" [엑's 이슈]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방송인 이혜성이 새로운 시작을 알렸다.

이혜성은 14일 자신의 개인 채널에 "제가 드디어 새 유튜브 채널 '이혜성의 1% 북클럽'을 열었다"고 알렸다. 과거 유튜브 채널을 운영했으나 활동을 중단한 바. 새로운 채널을 오픈한 것.

그는 "인생이 힘들 때 위로가 되어준 책, 사회생활과 연애에 도움을 준 책, 빵 덕질을 하게 해준 책 등등 앞으로 저의 솔직한 이야기들을 담아보려고 한다. 제가 추천하는 '책'들을 통해서"라며 채널의 방향성을 짚었다.

그러면서 "그래서 채널명을 '이혜성의 1% 북클럽'이라고 지었다. 지금은 책을 읽는 사람들의 비율이 1%라면, 앞으로 저와 함께 책과 조금씩 친해지면서 99%를 향해 나아가보자"며 "여러분들이 추천하는 책, 그리고 티저를 보시고 느낀 점들을 댓글로 많이 남겨 달라. 앞으로 자주 인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이혜성의 유튜브 채널 '이혜성의 1% 북클럽'에는 '폭식, 불안, 인정중독, 경쟁에 지친 모든 이에게, 나를 살린 책 읽기를 말합니다'라는 제목의 티저 영상이 업로드됐다.

영상에서 이혜성은 서울대 재학 시절 처음으로 책을 읽게 됐다며 "정신 건강, 심리학 관련된 책이었다. 계속 궁금하더라.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뤘는데, 대학에 갔는데 왜 방황을 하고 있지? 음식 조절을 하지 못하고 폭식을 하게 되지?'. 친구들한테 솔직하게 털어놓기 어렵지 않나. 혼자 좀 그런 고민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 보니까 외로운 게 있었던 것 같다. 그때 책을 읽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책을 읽으며 달라진 점이 있느냐는 질문에 "세상을 보는 관점이 좁았다가 점점 넓혀가고 있는 것 같다. 그게 나이가 든다고 저절로 시야가 넓어지는 건 아닌 것 같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 = 이혜성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게이트
    통일교 게이트
  2. 2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김기현 로저비비에 압수수색
  3. 3오리콘 연간 랭킹
    오리콘 연간 랭킹
  4. 4뉴욕 NBA컵 우승
    뉴욕 NBA컵 우승
  5. 5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박세리 부친 사문서 위조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