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 접수 시작…뮤지컬 배우 인재 발굴에 주목
동영상 예선 폐지…7월 서울·부산 진행, 8월 결선
입상자 혜택 확대…‘대한민국뮤지컬페스티벌–한국뮤지컬어워즈’ 무대 기회
동영상 예선 폐지…7월 서울·부산 진행, 8월 결선
입상자 혜택 확대…‘대한민국뮤지컬페스티벌–한국뮤지컬어워즈’ 무대 기회
(사)한국뮤지컬협회가 오는 16일부터 ‘제3회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의 접수를 시작한다. 사진 | (사)한국뮤지컬협회 |
[스포츠서울 | 표권향 기자] K-뮤지컬의 미래를 이끌어갈 화려한 장이 열린다. 예비 뮤지컬 스타들이 펼치는 선의의 경쟁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꿈의 무대로 펼쳐진다.
(사)한국뮤지컬협회는 한국 뮤지컬의 인재 발굴을 위해 ‘제3회 대한민국 국제뮤지컬콩쿠르’를 개최한다. 올해 예선은 기존 동영상 심사를 폐지하고 ▲서울, 7월21~25일 서울 종로구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오디션 룸 ▲부산, 7월28일 부산 해운대구 소향씨어터 신한카드홀에서 진행한다. 결선은 8월18일 서울 마포구 이화여대 삼성홀에서 공개 발표회 형식으로 운영한다.
참가 자격은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로, 단체 부문 없이 개인만 가능하다. 국제 콩쿠르인 만큼 외국인 참여할 수 있다. 재학생은 나이와 관계없이 현재 재학 기준으로 한다. 졸업생·휴학생 및 홈스쿨링 등으로 비재학 참가자는 생년 기준에 따라 해당 부문에 신청하면 된다. 단, 대학·일반부 지원자는 국내외 이윤을 목적으로 한 프로 무대에 데뷔한 경력이 없어야 한다.
경연 방식은 노래·연기·안무가 포함된 뮤지컬 넘버 실연으로, 한국어나 영어로 된 넘버 중 선택할 수 있다. 예선과 결선 모두 대면 심사로 이루어지며, 결선은 일반 관객도 예매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심사는 뮤지컬 분야의 프로듀서·연출가·음악감독·교수·배우 등 현재 뮤지컬 산업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전문가로 구성될 예정이다. 심사위원 명단은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당일 공개할 방침이다.
입상자에게는 상금 외 한국뮤지컬협회 주요 회원사가 주최하는 2025~2026년 오디션 지원 시 서류심사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배우·음악감독 등 전문가와의 워크숍과 ‘2025 대한민국뮤지컬페스티벌–제10회 한국뮤지컬어워즈’의 부대행사 참여 기회를 마련한다.
한편 참가지원서는 이달 16일부터 7월13일까지 한국뮤지컬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예선 및 결선 참가곡의 MR 파일도 함께 제출해야 한다. gioia@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