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스텔라 아르투아, 생맥주 품질관리 프로그램 '퍼펙트 서브' 확대 운영

뉴스1 배지윤 기자
원문보기

생맥주 품질 교육 진행, 연말까지 전국 1500개 매장 확대 예정



(스텔라 아르투아 제공)

(스텔라 아르투아 제공)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인 스텔라 아르투아는 글로벌 품질관리 프로그램 '퍼펙트 서브'의 국내 운영을 확대한다고 15일 밝혔다.

퍼펙트 서브는 맥주 제공 전 과정을 정교한 매뉴얼로 표준화해 브랜드 고유의 맛과 품질을 전 세계 어디서나 동일하게 유지하기 위한 스텔라 아르투아의 글로벌 품질관리 프로그램이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지난 3월부터 전국 700여 개 생맥주 취급 업장에서 품질관리 교육을 진행해왔으며 연말까지 대상 매장을 약 1500곳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교육은 5단계로 세분화한 서빙 방식(ritual)과 생맥주 품질 유지에 관한 실무 중심 내용으로 구성된다.

전용잔 챌리스와 함께 구현되는 5단계 서빙 방식은 고객이 맥주를 받는 순간부터 마지막 한 모금까지 최상의 경험을 선사하는 데 중점을 둔다.

챌리스 세척부터 45도 각도로 맥주를 따르는 푸어링·이상적인 거품 비율 형성까지의 전 과정을 담고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에게 한층 완성도 높은 음용 경험을 제공하고 생맥주 시장에서 브랜드 품질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6일 스텔라 아르투아의 글로벌 품질 경연 대회인 '퍼펙트 서브 어워즈'가 국내에서 처음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퍼펙트 서브 교육을 이수하고 품질 평가 기준을 충족한 상위 20개 매장의 바텐더들이 참가해 실력을 겨룬다.

jiyounba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2. 2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3. 3김소니아 더블더블
    김소니아 더블더블
  4. 4심형탁 하루 매니저
    심형탁 하루 매니저
  5. 5김설 영재원 수료
    김설 영재원 수료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