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문진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2 기 원내운영수석 선임

충청일보
원문보기
[김병한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4일 2 기 원내대표로 선출된 김병기 의원이 여·야 협상을 책임질 원내운영수석으로 문진석 의원(천안갑·사진)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문 의원은 7인회 일원으로 이재명 대통령의 정치 입문을 적극 지원했고 21대 국회 4기 원내대표단 원내부대표로서 당시 이재명 당대표를 원내에서 뒷받침하는 등 친명계 핵심 의원으로 활약했다.

김병기 원내대표와도 이재명 1기 지도부에서 각각 원내 전략기획위원장과 수석사무부총장으로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문 의원은 22대 국회에서 국토교통위원회 간사를 맡아 1 호 여· 야 합의였던 전세사기특별법 개정안 통과를 주도했다.


당시 여야 협치의 물꼬를 텄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재건축 조합설립동의율을 75% 에서 70%로 하향하고 도심공공주택 복합사업을 가로막던 재산권 침해 규정 등을 완화하는 개정안을 통과시켜 부동산 시장 활성화를 이끌었다.

전주권을 대도시권 광역교통망에 포함하는 대도시권 광역교통 관리에 관한 특별법을 통과시키며 정치인으로서 추진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


문 의원은 평상시 국민의힘 의원들과도 친분을 이어가고 있으며 상임위 협상에서도 합리적인 제안은 수용하는 등 합의처리를 중시해왔던 만큼 여·야 협치를 이끌 적임자로 평가된다.

문 의원은 " 집권여당 원내운영수석에 선임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해 제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국민이 정치를 걱정하는 시대는 지났고 정치가 국민을 걱정해야 하는 국회로 거듭나야 한다"며 "국민께 약속드린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여·야 협치를 복원하고 국민이 신뢰하는 국회를 만들어나갈 것을 약속드린다 " 고 강조했다./천안=김병한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민주당 패스트트랙 충돌
    민주당 패스트트랙 충돌
  2. 2수원FC 강등 후폭풍
    수원FC 강등 후폭풍
  3. 3이준호 캐셔로 관전포인트
    이준호 캐셔로 관전포인트
  4. 4김병기 의혹 논란
    김병기 의혹 논란
  5. 5예스맨 MC
    예스맨 MC

충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