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2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탈모인 조롱" vs "농담일 뿐"···비행기서 찍힌 사진 한 장에 '갑론을박', 무슨 일?

서울경제 이인애 기자
원문보기


튀르키예에서 모발 이식 수술을 받고 귀국길에 오른 남성들의 모습을 찍은 사진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출신 인플루언서가 지난달 6일 튀르키예항공 여객기에 탑승한 뒤 찍은 영상을 자신의 SNS에 올렸다. 영상에는 머리를 면도한 채 두피에 이식 자국이 선명히 남아 있는 남성들이 줄지어 앉아 있는 장면이 담겼다.

좌석마다 두피 이식 자국이 보이는 사람들이 앉아있는 진풍경에 해당 인플루언서는 “이건 마치 튀르키예 헤어라인즈(Turkey Hairlines)”라는 자막을 붙였다. 이는 ‘튀르키예항공(Turkish Airlines)’을 빗대어 우스꽝스럽게 표현한 것이다.

실제로 튀르키예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발 이식 국가 중 하나다.

튀르키예보건관광협회(THTC)에 따르면 튀르키예는 글로벌 모발 이식 시장의 약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100만 명 이상이 시술을 위해 방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해당 영상을 두고 누리꾼들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 “수술을 선택한 사람을 조롱하는 외모 비하”, “개인의 용기 있는 선택을 희화화했다”는 비판이 나온 반면, “실제로 자주 보는 장면”, “유쾌한 농담일 뿐 너무 예민하다”는 의견이 달리기도 했다.


이인애 기자 lia@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