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김해시, ‘2025 사회적 경제 시민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메트로신문사 손병호
원문보기

김해시가 사회적 경제 분야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해시는 '2025년 사회적 경제 시민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25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7월 1일부터 8월 5일까지 6주간 진행된다.

교육은 매주 화요일 김해여객터미널 4층 김해시 사회적 경제지원센터에서 열린다. 커리큘럼은 사회적 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자활기업의 이해와 사례 분석, 지역문화·돌봄·로컬푸드와 사회적 경제의 연계 방안, 지역 자원 활용 창업 아이템 발굴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김해시 선배 사회적 경제 기업가와의 만남과 사회적 경제 기업 제품 체험 시간을 통해 현장 경험담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해시는 기초과정을 60% 이상 이수한 참가자에게 '2026년 김해형 사회적 경제 창업 지원사업' 신청 시 가산점 혜택을 부여해 사회적 경제기업 창업을 지원한다.

참가 자격은 김해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신청은 13일부터 아카데미 기간 회차별 교육 전 상시 접수하며 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누리집 내 이음플랫폼이나 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사회적 경제 기업 진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 내용을 구성했다"며 "지속 가능한 사회적 경제 실현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3. 3엡스타인 파일 공개
    엡스타인 파일 공개
  4. 4최가온 스노보드 우승
    최가온 스노보드 우승
  5. 5주사이모 나비약 논란
    주사이모 나비약 논란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