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관악구, 전국 최초 ‘청년 1인가구’ e스포츠대회 개최

헤럴드경제 박종일
원문보기
거주·생활 청년 1인가구면 누구나 신청…특별한 팀 매칭 방식으로 새로운 네트워킹 기회 제공... 8월 7일 오후 1시 LoL 단일종목 토너먼트 경기 개최

행사 포스터

행사 포스터



“혼자 왔다가, 팀이 된다”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전국 최초로 ‘청년 1인가구’만을 위한 e스포츠대회(LoL림픽)를 개최한다.

LoL림픽은 단순한 게임 대회가 아닌, 혼자 사는 청년들이 처음 만나는 사람들과 한 팀이 돼 웃고, 어울리고, 즐기는 경험을 만드는 관계 중심형 e스포츠대회로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이번 대회는 구의 ‘2025년 관악형 1인 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 공모사업’ 일환으로 기획됐다.

참가 자격은 관악구에 거주 또는 생활하는 ‘청년 1인 가구’이며, 신청은 ‘혼자’만 가능하고 지인과의 팀 신청은 허용되지 않는다.


특히, 이번 대회는 e스포츠를 매개로 한 소통과 협력을 통해 관계를 만들어가는 ‘소셜 플랫폼’의 성격을 띠며, 참가자 간의 연결을 촉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에 구는 오프라인 환영회 현장에서 게임과 액티비티를 통해 팀을 매칭해 색다름을 더했다.

경기 종목은 LoL(리그 오브 레전드) 단일 종목이며, 8개 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합한다. 단, 게임 실력만으로 승부가 나지 않는다. 구는 팀워크, 매너, 창의성까지 평가하는 ‘소셜 미션’ 제도를 적용, e스포츠를 넘어선 관계 형성과 긍정적 소통 문화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대회는 8월 7일 오후 1시, 쇼타임PC방(남부순환로 1432-7, 2층)에서 개최되며, 참여 신청은 포스터에 기재된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현재 신청 중에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관악은 전국에서 청년 1인가구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 이들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관계망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LOL림픽은 그 첫걸음으로, e스포츠를 매개로 이웃과 연결되고 일상에 활력을 더하는 의미 있는 시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