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미·중 관세 전쟁 '휴전'… 보잉은 중국으로 여객기 인도 재개

머니투데이 이창섭기자
원문보기
[엘세군도(미 캘리포니아주)=AP/뉴시스] 2024.07.01. /사진=유세진

[엘세군도(미 캘리포니아주)=AP/뉴시스] 2024.07.01. /사진=유세진


미국과 중국의 무역 갈등 속에서 보잉이 중국 항공사에 여객기 인도를 재개했다.

14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중국 매체 제일재경은 보잉이 중국의 지샹항공(Juneyao Airlines)에 새로운 787-9 드림라이너 기종을 인도하면서 중국으로의 항공기 납품을 재개했다고 이날 보도했다.

이날 항공기 납품은 인도 서부에서 242명이 탑승한 787-8 드림라이너 기종이 이륙 직후 추락한 지 이틀 만에 이뤄졌다. 다만 해당 추락 사고와 보잉의 납품 재개 사이의 명확한 상관관계는 밝혀지지 않았다.

지난 4월 미·중 간 무역 분쟁의 긴장이 고조되면서 중국 항공사는 보잉 항공기 신규 납품을 일시적으로 받지 않기로 했다. 하지만 지난달 말 미·중의 협상 타결로 양국은 관세 부여를 90일간 유예하기로 했다. 이에 보잉도 이달부터 납품을 재개하겠다는 방침을 앞서 발표했다.

실제로 지난 9일에는 샤먼항공(Xiamen Airlines)이 주문한 보잉 737 맥스 기체 1대가 도장된 채 중국에 도착하기도 했다.

중국은 보잉의 최대 해외 시장이면서 빠르게 성장 중인 항공 강국이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올해 보잉이 중국에 인도한 항공기는 50대에 이른다.

이창섭 기자 thrivingfire21@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대구 한국영 영입
    대구 한국영 영입
  4. 4페이커 e스포츠 조언
    페이커 e스포츠 조언
  5. 5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