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에이티즈, 신곡 '레몬 드롭' 음원차트 1위 직행

이데일리 윤기백
원문보기
수록곡 줄세우기… 글로벌 차트 상위권 진입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컴백과 동시 1위로 직행했다.

에이티즈(사진=KQ엔터테인먼트)

에이티즈(사진=KQ엔터테인먼트)


에이티즈는 지난 13일 오후 1시 미니 12집 ‘골든 아워 : 파트 3’(GOLDEN HOUR : Part.3)를 발매하고, 각종 글로벌 차트를 강타하며 성공적인 컴백 활동에 청신호를 밝혔다.

이번 앨범은 에이티즈가 약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댜. 타이틀곡 ‘레몬 드롭’(Lemon Drop)을 포함해 ‘마스터피스’(Masterpiece), ‘나우 디스 하우스 에인트 어 홈’(Now this house ain’t a home), ‘캐슬’(Castle), ‘브리지 : 디 엣지 오브 리얼리티’(Bridge : The Edge of Reality)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만나볼 수 있는 트랙으로 채워져 있다.

발매 당일 미니 12집은 한터차트 실시간 피지컬 앨범차트, 써클차트 실시간 리테일 앨범차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했다. 일본, 프랑스, 영국, 미국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의 애플 뮤직 톱 앨범 차트에 진입하며 막강한 음반 파워를 자랑했다.

더불어 타이틀곡 ‘레몬 드롭’은 발매 후 벅스 실시간 차트 1위로 직행했는가 하면, 이어 오후 3시에는 해당 차트 1위부터 5위까지 모두 신보의 수록곡들이 자리 잡으며 이른바 ‘차트 줄 세우기’에 성공했다. 이후에도 에이티즈의 신곡은 줄곧 차트 상위권에 포진하며 리스너들의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이와 함께 ‘레몬 드롭’ 뮤직비디오는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영상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에도 올랐다. 이렇듯 전 세계 팬들의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은 에이티즈는 ‘월드클래스’다운 존재감으로 다양한 차트를 섭렵하며 쾌조의 스타트를 끊었다.

에이티즈는 오늘(14일) 오후 3시 15분에 방송되는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