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1 °
JTBC 언론사 이미지

82메이저 황성빈 “과거 '좋아요' 누른 노래, 의미 몰랐다…죄송”

JTBC
원문보기
82MAJOR 황성빈

82MAJOR 황성빈


그룹 82메이저 멤버 황성빈이 최근 온라인상에 불거진 각종 논란에 대해 해명했다.

14일 황성빈은 공식 SNS에 “저의 과거 개인 계정과 관련해 많은 분께 불편함과 실망을 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자필로 쓴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는 “음악을 시작하던 학생 시절, 한 아티스트의 곡을 듣고 단순한 관심으로 새로운 음악이 올라올 때마다 '좋아요'를 표시한 적이 있다”며 “그 음악이 담고 있는 메시지와 의미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한 채 행동한 것은 분명 저의 부족함이었고, 돌이켜보면 매우 경솔했다”고 말했다.

최근 그는 음악 플랫폼 사운드클라운드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을 비하하는 내용의 랩에 '좋아요'를 누른 것이 뒤늦게 알려져 '일베 활동'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그가 콘서트에서 현충일에 6.6㎞, 광복절에 8.5㎞를 들린 멤버에게 “독립투사가 될 거냐”고 비꼬는 내용의 '디스 랩'을 했다는 사실도 화제가 되면서 파장이 더욱 커졌다.

황성빈은 “콘서트에서 했던 랩은 멤버의 남다른 모습을 표현하려는 의도였으나 단어가 가진 무게를 생각하지 못하고 그 과정에서 불편함을 드리게 됐다”며 “저를 응원해 주신 팬분들과 팀을 아껴주신 분들께 실망을 드린 점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수로서 매우 부끄럽고, 제 말과 행동 하나하나가 책임이 크다는 사실을 느끼고 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더 깊이 고민하고, 늘 신중하게 생각하며 행동하는 사람이 되겠다”며 “이번 일로 마음 불편하셨던 모든 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유지혜 엔터뉴스팀 기자 yu.jihye1@hll.kr



유지혜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