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24.3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가수는 안 돼" 신세계 정유경 회장, 딸에 한 제안…결국 마음 바꿨다

머니투데이 윤혜주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하는 이명희 신세계 그룹 총괄회장의 외손녀이자 신세계그룹 정유경 회장의 맏딸인 문서윤(애니, 24)의 인터뷰가 공개됐다./사진=유튜브 'ALLDAY PROJECT'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하는 이명희 신세계 그룹 총괄회장의 외손녀이자 신세계그룹 정유경 회장의 맏딸인 문서윤(애니, 24)의 인터뷰가 공개됐다./사진=유튜브 'ALLDAY PROJECT'


아이돌 그룹으로 데뷔하는 이명희 신세계 그룹 총괄회장의 외손녀이자 신세계그룹 정유경 회장의 맏딸인 문서윤(애니, 24)의 인터뷰가 공개됐다.

유튜브 채널 'ALLDAY PROJECT(올데이 프로젝트)'에는 지난 13일 더 블랙 레이블의 신인 그룹 '올데이 프로젝트'의 첫 영상이 올라왔다.

올데이 프로젝트는 애니, 타잔, 베일리, 우찬, 영서로 구성됐다. 국내 음악 시장에서 보기 드문 혼성 구성과 멤버들의 화려한 이력이 알려지면서 데뷔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애니는 이명희 신세계 그룹 총괄회장의 외손녀이자 신세계그룹 정유경 회장의 맏딸인 문서윤으로 이목이 집중된 바 있다.

애니는 공개된 영상에서 가수에 대한 가족들의 반대가 심했다고 밝혔다. 애니는 "'엄마, 나 가수하면 어떨 것 같아'라고 물었더니 엄마가 그냥 웃으면서 '말도 안 되지' 이랬다. 그래서 안 되는 구나 했다"며 "그러다 2~3년 뒤에 진지하게 '엄마, 나 사실 가수 진짜하고 싶다'고 했다. 그때도 '말이 되는 소리냐'고 절대 안 된다고 하더라"고 전했다.

고등학생 2~3학년쯤 가족들의 반대가 제일 심했다고 한다. 하지만 애니는 가수에 대한 꿈을 포기 못하겠다고 선언했고, 그러자 정유경 회장이 대학에 붙으면 나머지 가족들을 설득하는 걸 도와주겠다는 제안을 했다.

애니는 "아예 잠이라는 걸 포기하고 입시 준비를 정말 열심히 해서 결국 대학교에 합격했다"며 "엄마는 제가 대학교에 진짜 붙을 줄 몰랐다고 하더라. 하루 종일 연습실에 가서 연습하는데 얘가 언제 공부했겠냐는 생각이었다고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애니는 "사람들이 제가 이 길에 대해 진심이 아닐 거라고 생각도 많이 하고, 그냥 의심을 더 많이 받는다"며 "제가 얼마나 이 꿈에 대해 간절한지, 그 진실성을 증명하는 데 많은 것들을 보여줘야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그가 속한 올데이 프로젝트는 오는 23일 정식 데뷔한다. 이들은 더블랙레이블을 이끄는 테디가 프로듀싱한 음악으로 가요계에 도전장을 낼 예정이다.

윤혜주 기자 heyjud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인도네시아 관세
    트럼프 인도네시아 관세
  2. 2양치승 헬스장 폐업
    양치승 헬스장 폐업
  3. 3베트남 여성 폭행
    베트남 여성 폭행
  4. 4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5. 5이병헌 이민정 가족여행
    이병헌 이민정 가족여행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