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옥주현이야? 양파야?” ‘랄랄 부캐’ 율(YUL), ‘뮤직뱅크’ 데뷔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율. 사진 | KBS

율. 사진 | KBS



[스포츠서울 | 원성윤 기자] 크리에이터 랄랄이 부캐 ‘율(YUL)’로 ‘뮤직뱅크’를 찾았다. 90년대 감성으로 무장했다. 그 시절을 기억하는 팬들은 핑클 옥주현이냐 양파냐 등을 놓고 갑론을박을 벌이기도 했다. 헤어와 스타일이 유사하단 이유에서다. 과한 표정과 서클렌즈까지 제대로 된 패러디다.

랄랄은 13일 오후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해 90년대 감성 물씬한 부캐 율(YUL)의 데뷔곡 ‘아니라고 말해요’ 무대를 선보였다.

율(YUL)은 청아한 보이스로 데뷔곡 ‘아니라고 말해요’를 가창, 볼수록 빠져드는 무대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티아라 장식과 가르마를 타고 앞머리를 내린 헤어스타일, 올화이트 착장으로 등장해 90년대 트렌드 그 자체인 모습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또한 후반부로 갈수록 탄탄한 가창력을 자랑하며 ‘아니라고 말해요’로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들려줬다. 감성과 실력까지 충만한 무대를 보여준 율(YUL)은 무대에 주저앉아 열창하며 곡의 쓸쓸한 감성을 더욱 배가시켰다.

부캐 율(YUL)의 데뷔곡 ‘아니라고 말해요’는 90년대 소울 알앤비 감성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곡으로, 이별에 상처받은 소녀의 솔직한 마음을 노래한다. 명곡 ‘인사’를 작업한 싱어송라이터 범진이 작사 및 작곡, 편곡에 참여한 ‘아니라고 말해요’는 발매 후 음원차트 1위에도 오르며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한 바 있다.

‘랄랄 부캐’ 율(YUL)은 앞으로도 방송과 콘텐츠를 통해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socool@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종국 런닝맨
    김종국 런닝맨
  2. 2트럼프 사진 삭제
    트럼프 사진 삭제
  3. 3현빈 손예진 사랑
    현빈 손예진 사랑
  4. 4현대건설 6연승
    현대건설 6연승
  5. 5대통령 집무실 청와대 복귀
    대통령 집무실 청와대 복귀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