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한줄읽기] ‘아웃사이더’ 외

조선일보 조선일보
원문보기

●아웃사이더(마수드 후사인 지음)=신경 질환으로 갑자기 세상으로부터 ‘아웃사이더’가 된 일곱 환자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를 우리답게 만드는 뇌의 기능이 무엇인지 묻는다. 저자는 영국의 저명한 신경학자. 까치, 2만9000원.

●합리적 낙관주의자(수 바르마 지음)=불안·무기력·분노 같은 감정이 일상이 된 시대. 감정을 억누르거나 현실을 회피하는 전략은 더 깊은 좌절과 번아웃으로 이어진다. 감정에 휘둘리지 않고 스스로 선택지를 만드는 법을 일러준다. 흐름출판, 2만1000원.

●죽음의 부정(어니스트 베커 지음)=죽음에 관한 지적 호기심을 가진 독자라면 읽어야 할 필독서다. 죽음·종교·악에 관해 연구한 문화인류학자의 대표서이자 죽음학 고전. 1974년 퓰리처상 논픽션 부문 수상작. 복복서가, 3만원.

●벌집과 꿀(폴 윤 지음)=한국계 미국인 소설가 폴 윤의 대표 작품집. 광막한 시간과 공간 속에 흩뿌려진 한국인 디아스포라 이야기를 시적인 문체로 풀어낸다. 2023년 미국 출간 당시 ‘타임’ ‘뉴요커’ 등이 ‘올해의 책’으로 꼽았다. 엘리, 1만7000원.

●피뢰침과 스며듦(윤여일 지음)=사회학자인 저자가 10년간 교토, 제주 등에서 연구한 기록이자 공부와 삶을 궁리하는 에세이. 동아시아인으로서 글쓰기, 현장에서 연구자의 역할 찾기, 재난에서 과제 발견하기 등 연구자의 여정이 담겼다. 돌베개, 2만2000원.

●AI, 글쓰기, 저작권(정지우 지음)=생성형 AI의 등장이 우리 삶과 창작을 어떻게 바꾸는지 살핀다. AI 시대에도 여전히 유효한 ‘인간만의 글쓰기’가 무엇인지 탐색한다. AI 활용법부터 각종 저작권 문제 등 구체적 사례까지 담았다. 마름모, 1만2000원.


●우리 일의 미래(김봉찬 외 지음)=전문가 6인의 일·미래·세계에 대한 생각과 성찰을 담았다. 출판·저널리즘·환경·페미니즘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시대의 흐름과 전망을 제시한다. 메멘토, 1만9800원.

●저속노화 마인드셋(정희원 지음)=‘저속노화 선생님’으로 불리는 정희원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의 신작. 지치지 않고 살아가는 힘을 회복하는 마음가짐이 핵심이다. 저속노화 실천을 위한 노하우도 일러준다. 웨일북, 1만9500원.

[조선일보]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2. 2홍정호 선수 결별
    홍정호 선수 결별
  3. 3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4. 4프로배구 꼴찌 반란
    프로배구 꼴찌 반란
  5. 5광주 전남 한파
    광주 전남 한파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