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제2의 김지웅은 누구?…'보이즈 2 플래닛', 경력직 대거 출격 [ST이슈]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베리베리 강민 위아이 김준서 휘브 이정 / 사진=Mnet

베리베리 강민 위아이 김준서 휘브 이정 / 사진=Mnet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보이그룹 서바이벌 '보이즈 2 플래닛'이 7월 첫 방송을 앞둔 가운데, 뉴페이스와 경쟁을 펼칠 '경력직' 아이돌들의 활약에 기대감이 쏠리고 있다.

Mnet '보이즈 2 플래닛'이 내달 17일 '보이즈 2 플래닛 K', 18일 '보이즈 2 플래닛 C'로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석훈, 킹키, 카니, 김재중, 샤오팅, 제이릭, 임한별, 효린, 백구영, 저스디스가 참가자들의 멘토가 될 마스터로 출연한다.

'보이즈 2 플래닛'은 지난 12일 참가자 160명의 프로필을 선보였다. 사진 속 이들은 교복을 입은 단정한 모습으로 얼굴을 드러냈고, 이름과 생년월일, 키, 소속사, 취미와 특기 등을 공개했다.

이 중 눈길을 끄는 것은 참가자의 '신분'이었다. 160명은 각각 일반인, 유경험자, 연습생, 경력직 네 가지로 분류됐다. '경력직'이란 이미 연예계에 데뷔해 활동 경험이 있는 이들을 의미한다.

현재 그룹 휘브, 더윈드, 다크비, 베리베리, 위아이, 나인아이 등 중소형기획사 아이돌 멤버들이 경력직으로 참가하는 사실이 확인된 상태다. 지난달 소속사들이 공식입장을 통해 일부 멤버의 활동 일시 중단을 발표하자, 팬들은 '보이즈 2 플래닛'에 출연하는 것 아니냐는 추측을 제기했다.

실제로 전작 '보이즈 플래닛'에도 아이돌로서의 성공을 다시 한번 꿈꾸는 경력직들이 여럿 출사표를 던진 바 있다. 최종 순위 8위로 제로베이스원 멤버가 된 김지웅은 2016년 5인조 그룹 인엑스(INX)로 데뷔, 그룹 해체 후 배우 활동을 하다 '보이즈 플래닛'에 참가한 인물이었다.


방송을 통해 탄생한 제로베이스원은 미니 1집 '유스 인 더 쉐이드'(YOUTH IN THE SHADE) 발매 첫날 124만 장을 판매하며 K-팝 최초 데뷔와 동시에 밀리언셀러가 됐고, 그 해 후보로 오른 모든 가요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싹쓸이하는 등 뜨거운 인기를 얻었다. 이로써 김지웅은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인생의 전환점이 된 인물의 대표격이 됐다.

전작이 성공을 거둠에 따라 새 시즌에 대한 기대감도 커진 것이 사실이다. '보이즈 플래닛' 시리즈는 데뷔를 했음에도 자신을 알리지 못한 이들에게 '두 번째 기회'가 되고 있다. 새로운 동아줄을 잡은 경력직들이 대중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지, 새 시즌에서 '제2의 김지웅'이 나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아이브 안유진 가요대전
  3. 3미르 결혼식 논란
    미르 결혼식 논란
  4. 4윤종신 건강 악화
    윤종신 건강 악화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