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삼성전자, AMD 차세대 AI 칩에 'HBM3E 12단' 공급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원문보기
/삼성전자

/삼성전자



아시아투데이 연찬모 기자 = 삼성전자의 5세대 HBM(HBM3E) 12단 제품이 AMD의 차세대 AI 가속기 'MI350' 시리즈에 채택됐다. 이번 공급 계약으로 삼성전자의 기술 결함에 대한 우려가 불식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AMD는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서 열린 'AI 어드밴싱 2025' 행사에서 신형 AI 가속기 MI350X·MI355X에 삼성전자와 마이크론 HBM3E 12단 제품을 탑재했다고 밝혔다.

AMD가 공식적으로 삼성전자의 HBM3E 12단 납품 사실을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전자가 AMD에 공급한 HBM은 HBM3E 12단 개선제품으로 알려졌다. 현재 엔비디아 퀄 테스트를 받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이번 공급으로 삼성전자의 전체 HBM3E 출하량 중 12단 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확대될 전망이다. 엔비디아의 퀄 테스트 통과 가능성도 높아졌단 게 업계 시각이다. 엔비디아에 HBM3E 공급이 시작되면 HBM 사업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상연 삼성전자 DS부문 미국총괄 부사장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AMD의 차세대 플랫폼에 HBM을 제공하게 돼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는 고성능·고효율·혁신이라는 공통된 목표 아래 이어온 파트너십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2. 2홍정호 선수 결별
    홍정호 선수 결별
  3. 3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4. 4프로배구 꼴찌 반란
    프로배구 꼴찌 반란
  5. 5광주 전남 한파
    광주 전남 한파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