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3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태환, '암 투병' 母에 집+차 선물…깊은 효심 '울컥' (편스토랑)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정민경 기자) 박태환이 어머니를 향한 깊은 효심을 드러냈다.

13일 공개된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 선공개에는 수영 선수 출신 박태환이 등장했다.

고된 훈련을 견딜 수 있었던 이유로 박태환은 '어머니'를 꼽았다. 박태환은 "어머니가 저 어렸을 때 암 투병을 하시느라 힘드셨다"고 입을 열었다.

암 투병 중에도 아들의 경기를 모두 보러 다녔다는 어머니. 그런 어머니를 떠올리며 박태환은 "수영이란 종목으로 내가 끝을 봐서 '대한민국 1등이 되어야지' 이런 게 아니라, 우리 엄마 아빠를 위해서 할 수 있는 만큼은 무조건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전해 뭉클함을 더했다.

그는 "내가 아무리 힘들어서 심장이 터질 것 같아도, 내가 느끼는 고통은 엄마의 고통과는 비교할 수 없다는 생각을 했다"고 털어놨다.



또 "수영이라는 종목이 호흡이 가쁘니까, 하다가 심장이 터질 것 같고 죽을 것 같아도 죽지는 않지 않냐. 내가 힘들고 고통을 느끼는 것보다 (암과 싸우는) 어머니의 고통이 더 크다는 생각을 하면 나는 투정에 불과하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영상 말미 박태환은 "많은 분들이 언제가 제일 행복했냐고 묻는다. 물론 제일 높은 등수에 섰을 때가 기분이 좋다. 그러나 부모님께 집을 선물해드리고, 차를 선물해드리고 그때가 행복했다"며 금메달보다 값진 가족의 행복을 언급했다.

박태환이 출연하는 '편스토랑'은 오늘(13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사진=KBS Entertain

정민경 기자 sbeu3004@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