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서울 시내 '낙서 테러' 용의자 붙잡혔다…보아한테 대체 왜 그랬나 [ST이슈]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보아 / 사진=DB

보아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서울 시내 곳곳에 가수 보아를 향한 인신공격성 낙서 테러를 한 용의자가 경찰의 추적 끝에 붙잡혔다. 낙서 테러 이유는 무엇인지 관심이 집중된다.

13일 MBC 보도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서울 시내 곳곳에 가수 보아를 모욕하는 낙서를 한 용의자를 어젯밤 10시 30분쯤 검거했다고 밝혔다.

용의자는 30대 여성으로 서울 강남구와 광진구, 강동구 일대의 대중교통 정류장과 전광판 10여 곳에 모욕성 낙서를 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CCTV 등을 추적해 신원을 특정해 검거했다"며 낙서 경위와 이유 등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5일 서울 강남구 거리에서 단발머리 여성의 수상한 모습이 CCTV에 포착됐다. 그는 길을 가다가 멈춰서 펜을 들고 주차금지 표지판, 인근 전봇대 등에 낙서를 했다. 이를 본 시민들은 걸음을 멈추고 지켜보기도 했다.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서울 시내 곳곳에서 보아를 모욕하는 낙서가 발견되고 있다는 글이 올라왔다. 글에 따르면 팬들은 서울 강남역 인근 전광판, 미디어폴, 정류장 광고판 등에 적힌 낙서를 자발적으로 지우며 대응에 나섰다.

이에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1일 "팬분들의 소중한 제보와 자체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서울 곳곳에서 아티스트 보아를 공연히 모욕하는 낙서가 다수 발견되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강남역 인근 현장을 직접 확인한 후 신고를 하였고 관할 경찰서에서 수사가 진행 중이며, 금일 추가로 정식 고소장 또한 제출했다"고 밝혔다.

또한 "허위사실을 게시함으로써 소속 아티스트의 인격 및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아티스트를 공연히 비방할 목적으로 모욕하는 행위는 명백한 범죄 행위에 해당하며, 당사는 이러한 범죄 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선처 없이, 원칙대로 강경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백해룡 파견 해제
    백해룡 파견 해제
  4. 4푸틴 우크라 공습
    푸틴 우크라 공습
  5. 5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