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5.1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해방촌 신흥시장, 글로벌 브랜드와 손잡고 새 단장

더팩트
원문보기

"글로벌 협업으로 지속가능한 전통시장 모델"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해방촌 신흥시장과 글로벌 브랜드가 협력한 '신흥시장 브랜드 디자인 사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용산구 해방촌 신흥시장./용산구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해방촌 신흥시장과 글로벌 브랜드가 협력한 '신흥시장 브랜드 디자인 사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용산구 해방촌 신흥시장./용산구


[더팩트ㅣ설상미 기자]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는 이달 안에 해방촌 신흥시장과 글로벌 브랜드가 협력한 '신흥시장 브랜드 디자인 사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신흥시장은 개성 있는 점포와 다양한 먹거리, 독특한 분위기로 젊은 층과 관광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신흥시장 인근 해방촌오거리 마을버스 정류장 하차객 수는 2023년 5월 4만 4905명에서 올해 같은 기간 5만 8225명으로 크게 증가했다.

이번 사업은 신흥시장의 고유한 전통과 매력에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더해, 시장 공간과 상권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프로젝트다.

사업의 핵심은 △시장 내외부 브랜딩 디자인 개선 △글로벌 브랜드 자산을 활용한 체험형 콘텐츠 도입 등이다.

사업 추진 과정에서 구는 △디자인의 공공성 △미관 △안전 기준 충족 등에 중점을 두고 작업에 나섰다.


사업은 이달 중 준공을 마치고, 향후 1년간 프로젝트 형태로 지속된다. 협업에 참여한 글로벌 브랜드는 조성 완료 시점에 공개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신흥시장의 경쟁력을 강화해 방문객 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단순한 공간 개선을 넘어, 글로벌 기업이 함께 신흥시장의 고유한 문화와 이야기를 담아내는 협력 프로젝트"라며 "전통시장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새로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달 말 공개될 브랜드와 재탄생한 신흥시장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snow@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이경 유재석 통화
    이이경 유재석 통화
  2. 2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이재명 대통령 국무회의
  3. 3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대한항공 현대캐피탈 경기
  4. 4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이이경 놀뭐 하차 해명
  5. 5야구 FA 계약
    야구 FA 계약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