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포항시, ‘타보소 존’ 설치로 공공형 택시 이용 편의 제고

메트로신문사 김진곤
원문보기

포항시는 공공형 택시 호출 서비스 '타보소 택시'의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포항역 내 일반 차량 및 시티투어버스 정차 구역에 '타보소 존'을 설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타보소 존'은 포항역에서 택시 호출 앱을 이용하는 승객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이용객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존까지 이어지는 안내 표지판과 돌출 간판, 탑승지 안내판도 함께 설치됐다.

'타보소 존'에서는 호출한 택시에 즉시 탑승할 수 있어 역 주변의 교통 혼잡을 줄이고 택시 대기 시간도 단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포항시는 현재 타보소 택시 가입자 수 5만 명 달성을 목표로 서비스 개선과 현장 홍보 활동을 지속하고 있으며, 이번 존 설치 역시 택시 이용 활성화와 시민 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타보소 존 설치를 기념해 6월 16일부터 7월 15일까지 한 달간, 타보소 앱으로 존에서 택시를 호출하고 탑승하는 이용객에게 타보소 포인트 1,000점을 추가 적립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현재 시행 중인 포항사랑카드 자동 결제 시 20% 적립 이벤트도 계속 이어진다.

허정욱 포항시 도시안전주택국장은 "타보소 존 설치로 시민과 포항역 이용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교통 인프라 확충과 서비스 개선을 통해 시민 교통 편의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대체자
    손흥민 대체자
  2. 2유재석 조세호 하차
    유재석 조세호 하차
  3. 3샤이니 종현 8주기 추모
    샤이니 종현 8주기 추모
  4. 4이강인 부상 인터콘티넨털컵 우승
    이강인 부상 인터콘티넨털컵 우승
  5. 5대통령실 계엄 수사
    대통령실 계엄 수사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