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코인 시황] 비트코인, 이스라엘의 이란 공습에 104K로 '풀썩'

뉴스핌
원문보기
[시드니=뉴스핌] 권지언 특파원 = 이스라엘의 이란 공습으로 글로벌 자산시장 전반에 공포감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비트코인 가격도 10만 4000달러 선으로 주저앉았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한국시간 기준 13일 오후 12시 33분 현재 24시간 전보다 3.3% 내린 10만 4359.56달러에 거래 중이다.

같은 시각 이더리움은 24시간 전보다 9.1% 급락한 2513.34달러를 기록 중이다.

암호화폐 이더리움(좌)과 비트코인(우) 일러스트 이미지 [사진=로이터 뉴스핌]

암호화폐 이더리움(좌)과 비트코인(우) 일러스트 이미지 [사진=로이터 뉴스핌]


이스라엘 공군은 현지시간으로 13일 새벽부터 이란의 핵 프로그램 관련 시설과 군사 시설 목표물 수십개를 겨냥한 공습을 진행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이번 작전이 이란의 핵 프로그램을 겨냥한 것이며, "이 위협이 제거될 때까지 며칠이 걸리든 작전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란의 핵 프로그램과 탄도미사일을 공격했다고 밝혔으며, 위협이 제거될 때까지 공습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격은 국제원자력기구(IAEA)가 이란이 20년 만에 처음으로 농축 우라늄에 대한 제한을 준수하지 않고 있다고 발표한 지 몇 시간 뒤에 이루어졌다.

공격 후 이란 최고지도자인 아야톨라 알리 하메네이는 국영TV에 출연해 "이스라엘은 혹독한 처벌을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란군 대변인은 이스라엘과 미국이 모두 무거운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해 긴장감을 높였다.


해당 소식으로 유가는 10% 급등하고 미국 주가지수 선물은 1% 넘게 떨어지고 있다. 안전자산으로 간주되는 금 가격은 1% 넘게 올랐다.

kwonjiu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