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김재원 "김용태 당 개혁안, 혼란 가중…당 분열할 정도로 시급한가"

머니투데이 유재희기자
원문보기
[the300]

(서울=뉴스1) 안은나 기자 =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대리인인 김재원 비서실장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단일화 협상 관련 한덕수 예비후보 측과 회동을 마친 뒤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5.5.10/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안은나 기자

(서울=뉴스1) 안은나 기자 =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대리인인 김재원 비서실장이 1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단일화 협상 관련 한덕수 예비후보 측과 회동을 마친 뒤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5.5.10/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안은나 기자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제시한 당 개혁안에 대해 김재원 전 국민의힘 최고위원이 "당이 지리멸렬한 상태에서 당의 대표 격인 김용태 비상대책위원장이 (5대 개혁안 같은) 현안 문제를 제기함으로써 혼란을 가중시키는 효과가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전 최고위원은 13일 YTN 라디오에 출연해 "5가지 쟁점은 한쪽으로 결론이 나지 않고 갑론을박이 계속될 문제이기 때문에 결국 혼란만 가중되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용태 비대위원장은 앞서 △9월 초까지 전당대회 개최 △대통령 탄핵 반대 당론 무효화 △대선후보 교체 진상 규명 △당심·민심 반영 절차 구축 △지방선거 100% 상향식 공천 등을 골자로 한 5대 개혁안을 발표했다.

김 비대위원장의 임기연장 여부에 대해선 김 전 최고위원은 "김 비대위원장은 전임 권영세 비대위원장이 사퇴하면서 그의 잔여 임기를 채우는 것으로 임명됐다"며 "임기가 6월 30일까지고 이날 전당대회를 해서 후임 당 대표를 선출하고 새로운 지도부를 구성하는 것으로 갔어야 한다"고 했다.

또 "김 비대위원장은 자신의 임기 연장을 요구하면서 개혁 과제 5개를 내놨다"며 "본인이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정당성이 무엇인지, 이것이 과연 당의 분열을 야기할 정도로 시급한 문제인지에 대해 충분한 성찰이 있었나 싶다"고 했다.

그는 '대선 후보 교체 시도'와 관련한 당무감사 개시를 두고도 "여러 가지 국정 전횡을 제어하지 못하고 야당으로서 역할을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당장 시급한 일인가에 대해 회의적인 생각이 있다"고 했다. 이어 "김문수 후보는 당시 강제로 끌어내리는 작업에 피해를 입었을 뿐"이라며 "물론 진실을 밝혀야 할 일이지만 임기가 한정된 김 비대위원장이 몰아붙일 일인가에 대해선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다"고 했다.


정부·여당이 국민의힘을 강제 해산시킬 가능성이 있다는 관측도 내놨다. 그는 "이재명 정권은 국민의힘을 해산시키려 달려들 것"이라며 "정당 해산은 대통령이 헌법재판소에 제소하면 되는 일이다. 대통령이 헌법재판관을 마음대로 임명하려 하고 있기 때문에 현실화할 가능성이 있다"고 내다봤다.

여당 주도로 추진 중인 '3대 특검'(내란 특검·김건희 특검·채해병 특검)과 관련해선 "문재인 정부가 국정농단 사건이라고 해서 많은 사람이 피를 뿌렸던 과거의 악몽이 되살아나는 것 같아서 굉장히 걱정스럽다"고 평가했다.

이어 "이재명 대통령이 원하는 수사 결과를 의도적으로 만들기 위해서 특별검사를 발족시킨 것"이라며 "앞으로 국민의힘을 탄압하고 정치 세력으로서 완전히 말살시키려는 의도로 보여서 우려스럽다"고 말했다.

유재희 기자 ryuj@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장영란 홍현희 이지혜
  2. 2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3. 3김소니아 더블더블
    김소니아 더블더블
  4. 4심형탁 하루 매니저
    심형탁 하루 매니저
  5. 5김설 영재원 수료
    김설 영재원 수료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