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김건희 특검' 민중기 "사회적 논란 많은 사건... 객관적으로 볼 것"

한국일보
원문보기


'김건희 특별검사'로 지명된 민중기 전 서울중앙지법원장이 13일 서울 서초구 사무실에서 취재진을 만나 입장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김건희 특별검사'로 지명된 민중기 전 서울중앙지법원장이 13일 서울 서초구 사무실에서 취재진을 만나 입장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김건희 특별검사'로 지명된 민중기 특검은 13일 "(김 여사 사건이) 사회적으로 논란이 많이 된 만큼, 객관적으로 사건을 바라봐야 하지 않을까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민 특검은 이날 서울 서초구 사무실 앞에서 취재진을 만나 "먼저 사실관계와 쟁점을 파악하고 사무실 준비하는 데 주력해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민 특검은 정치브로커 명태균씨·건진법사 관련 국정 개입 의혹, 도이치모터스·삼부토건 등 주가조작 의혹, 고가 명품가방·목걸이 수수 의혹, 서울-양평고속도로 노선 변경 의혹, 대통령 집무실·관저 이전 부당 개입 의혹, 코바나컨텐츠 뇌물성 전시 협찬 의혹 등 그간 김 여사와 관련해 제기됐던 모든 의혹을 다루게 된다.

민 특검은 향후 특검보 지명 등 특검팀 구성에 대한 질문에 "차차 생각하고 준비할 것"이라고 답했다. 특검 사무실 준비에 대해서는 "여러 사람들이 근무해야 하기 때문에 교통이 불편하지 않은 서울 어느 곳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진보성향 법관 모임 우리법연구회 출신인 민 특검은 문재인 정부 당시 '사법부 블랙리스트 의혹' 추가 조사위원장을 맡았다. 정치적으로 편향됐다는 일각의 평가에 대해 그는 "제가 평가할 일이 아니다"라고 잘라 말했다.

위용성 기자 up@hankookilb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