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구시, 대구-광주 달빛동맹 여성단체 교류 행사 열려...저출생 극복에 앞장

국제뉴스
원문보기
[백운용 기자]
사진제공=대구시청

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는 "6월 12일 수성못 일원, 대구 어린이세상 등에서 대구-광주 달빛동맹 여성단체 교류 행사가 열렸으며 저출생 극복 합동캠페인 등 양 도시 상생을 위한 연대와 협력의 장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에 이종선 대구시 여성단체협의회장은 "대구·광주 여성단체협의회는 10년 이상 한결같이 매년 양 도시를 상호방문하여 협력관계를 꾸준히 지속해 왔다"며, "두 단체의 교류활동이 대구·광주 우호협력의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자신의 뜻을 밝혔다.

대구시에 따르면, " 대구의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종선)와 광주의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영숙)는 6월 12일 대구에서 대구-광주 달빛동맹 여성단체 교류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대구시는 "이날 행사에 양 도시의 여성단체 리더 약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광주광역시에서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의 배우자인 유귀숙 여사도 함께해 뜻깊은 연대와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구를 대표해 참석한 김정기 대구광역시장 권한대행은 축사를 통해 "달빛동맹은 양 도시의 화합을 넘어, 지역 여성 리더분들이 협력과 실천으로 민간 교류의 모범 사례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두 도시 여성단체의 지속적인 연대와 교류를 적극 응원하겠다"고 자신의 의지를 피력했다.

또한, 대구시는 "이번 행사가 두 단체의 협력을 다지는 환영식과 '저출산 극복'을 위한 합동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체험형 가족 놀이·여가 공간으로 탈바꿈하여 어린이들의 꿈과 상상력을 업(UP)시킨 '대구 어린이세상'을 방문, 대구미술관 전시 관람 및 간송미술관 '화조미감' 기획전시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고 덧붙였다.


나아가 대구시는 "대구-광주 여성단체 달빛동맹 교류행사가 2014년부터 매년 대구와 광주에서 번갈아 가면서 꾸준히 개최하고 있는 전통 있는 행사로, 여성단체의 도시 간 협력, 지역 현안 공유, 여성 정책 교류를 통해 상생과 연대의 가치를 실천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대구 여성단체에서 광주를 방문해 두 도시 간 이해를 넓히고 우호를 다질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이정효 수원 삼성행
    이정효 수원 삼성행
  3. 3이정후 세계 올스타
    이정후 세계 올스타
  4. 4김영환 돈봉투 의혹
    김영환 돈봉투 의혹
  5. 5엡스타인 파일 트럼프 삭제
    엡스타인 파일 트럼프 삭제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