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넷큐브, 스페인 말라가에서 '제로트러스트' 보안기술 발표

전자신문
원문보기
유동호 넷큐브 대표가 스페인 말라가에서 열린 DES 2025에 참석해 제로트러스트 보안에 관한 주제발표를 했다.

유동호 넷큐브 대표가 스페인 말라가에서 열린 DES 2025에 참석해 제로트러스트 보안에 관한 주제발표를 했다.


네트워크 보안 전문기업 넷큐브(대표 유동호)가 11일 스페인 말라가에서 열린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쇼(DES) 2025'에서 '제로트러스트(Zero Trust) 보안 기술 및 솔루션'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유동호 대표는 이번 발표에서 “Never Trust, Always Verify(절대 신뢰하지 말고 항상 검증하라)”라는 제로트러스트의 핵심 철학을 강조하며, 모바일 시대의 새로운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최신 보안 패러다임을 소개했다.

특히 유럽연합의 NIS-2(네트워크 및 정보시스템 2.0) 지침이 2024년부터 시행되며, 기업의 네트워크 접근 통제, 다중 인증, 실시간 사고 탐지, 네트워크 마이크로 세분화, 데이터 암호화 등 더욱 엄격한 보안 요구사항이 강조되고 있음을 설명했다.

넷큐브는 이번 행사에서 자사의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접근 통제(Network Access Control)와 제로트러스트 네트워크 접근(Zero Trust Network Access) 솔루션을 선보였다.

넷큐브의 솔루션은 프라이빗 및 퍼블릭 5G 환경에서의 엔터프라이즈 통합, IP 모빌리티 지원 등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하며, 국내외 주요 고객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유동호 대표는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제로트러스트가 새로운 보안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넷큐브는 국내 기술력으로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입증하고, 보다 안전한 디지털 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넷큐브는 DES2025 행사기간 동안 솔루션 시연 및 상담을 진행한다.

최정훈 기자 jhchoi@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신민아 김우빈 결혼 기부
  2. 2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안세영 야마구치 결승전
  3. 3대구 한국영 영입
    대구 한국영 영입
  4. 4페이커 e스포츠 조언
    페이커 e스포츠 조언
  5. 5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