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조혜련 "전교 1등 딸 자퇴…많이 울었다"(옥탑방의 문제아들)

이데일리 김가영
원문보기
조혜련, '옥탑방의 문제아들' 출연
"지금은 자기 좋아하는 공부하며 활발하게 지내"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코미디언 조혜련이 딸 윤아가 고등학교를 자퇴했을 때의 심경을 털어놨다.


지난 12일 방송된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엣는 조혜련, 페프톤스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조혜련은 “딸도 전교 1등 하지 않았느냐”는 질문에 “공부를 열심히 한 것이 부모님을 기쁘게 해주기 위해서라고 하더라”라고 털어놨다.

이어 “대학교 4학년 됐다. 여러가지 거쳐서 지금은 자기가 좋아하는 공부를 한다. 활발하게 아르바이트도 한다”고 설명했다.

조혜련은 “부모님을 기쁘게 하고 잘보이기 위해서 열심히 공부하던 걸 벗어나서 자기 인생을 즐기고 있다. 부모 입장에서는 그게 더 행복하다”라며 “윤아가 그 사실을 얘기하더라. 이 활발한 모습이 자기라고”라고 윤아의 근황을 전했다.

조혜련은 “전교1등을 놓친 적이 없다가 자퇴를 하지 않았나”라는 질문에도 “특수 목적 고등학교였다. 자퇴하는 날 데리러 갔다. 내가 많이 울더라. 지금 생각해보면 미안함이었던 것 같다”라며 “그 아이의 마음이 어떤지 알지 못했다. 걔가 보여주는 것이 다인 줄 알았는데 그 아이의 마음에는 그런 것이 있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조혜련은 “지금의 윤아의 모습이 너무 좋다”라며 “그때 그 학교를 그만두게 한 걸 응원한 것도 잘한 것 같다. 공부를 잘하는 것이 다 아니지 않느냐”고 털어놨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쿠팡 퇴직금 미지급 의혹
    쿠팡 퇴직금 미지급 의혹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김우빈 신민아 투병 기도
    김우빈 신민아 투병 기도
  4. 4통일교 자금 관리
    통일교 자금 관리
  5. 5장동혁 필리버스터
    장동혁 필리버스터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