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2.2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속보]경의중앙선 가좌~서울역 구간 운행 통제…“사다리차가 전차선 덮쳐 복구”

경향신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13일 오전 8시 19분쯤 서울 경의중앙선 가좌역∼신촌역 구간에서 사다리차가 넘어져 전차선을 덮치는 사고가 발생해 열차 운행이 지연되고 있다. 연합뉴스

13일 오전 8시 19분쯤 서울 경의중앙선 가좌역∼신촌역 구간에서 사다리차가 넘어져 전차선을 덮치는 사고가 발생해 열차 운행이 지연되고 있다. 연합뉴스


13일 오전 8시19분쯤 서울 서대문구 가좌~신촌역 구간에서 전차선 장애가 발생해 경의중앙선 열차 운행이 중단·지연되고 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이날 서대문구의 한 아파트에서 이삿짐 사다리차가 넘어져 전차선을 덮치면서 긴급 복구를 위해 KTX와 일반열차, 전동열차의 운행을 일부 조정했다고 밝혔다.

코레일 관계자는 “사다리차가 전차선을 덮쳐 지나갈 수 없는 상황이다. 긴급 대응팀을 투입해 복구 작업을 벌이고 있다”고 말했다.

코레일에 따르면 이번 사고로 행신에서 오전 8시30분 출발해 부산으로 향하던 KTX 1개 열차의 운행이 중단됐다. 이후 모든 KTX 열차는 정상 운행 중이다.

또한 이날 오전 10시 기준 일반열차 8개의 운행이 중지됐고, 10개 열차가 출·도착역을 변경해 운행하고 있다. 경의중앙선 전동열차는 운행 중이나 일부 지상구간(가좌~서울역)은 타 교통수단을 안내 중이다.

코레일 측은 “사고 발생 즉시 사고대책본부를 구성해 신속한 복구와 운행 재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열차 이용 고객은 코레일톡 등을 확인해달라고”고 설명했다.


서울시도 오전 8시48분 “경의중앙선 가좌역-신촌역 구간 사다리차 전도 사고로 양방향 통제 상태, 운행 상황 확인 후 열차 이용 바랍니다”라는 안전안내 문자를 발송했다.

주영재 기자 jyj@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주 3일 10분 뉴스 완전 정복! 내 메일함에 점선면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관세 위협
    트럼프 관세 위협
  2. 2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3. 3한일전 홍명보 즐거운 경기
    한일전 홍명보 즐거운 경기
  4. 4이지훈 4인용식탁 러브스토리
    이지훈 4인용식탁 러브스토리
  5. 5롤리 WBC 미국 대표팀
    롤리 WBC 미국 대표팀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