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컴업 2025' 준비 시동…12월 한국에 글로벌 창업 생태계 모인다

뉴스1 이정후 기자
원문보기

컴업 2025 자문위원회 첫 회의 개최

글로벌 스타트업·투자자 협력의 장 열린다



팁스타운에서 '컴업 2025' 자문위원회가 킥오프 미팅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벤처기업협회 제공)

팁스타운에서 '컴업 2025' 자문위원회가 킥오프 미팅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벤처기업협회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스타트업 축제 '컴업 2025'를 공동 개최하는 벤처기업협회, 코리아스타트업포럼, 한국벤처캐피탈협회는 12월 10일 행사 개막을 앞두고 자문위원회 킥오프 미팅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마루180에서 열린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해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행사 운영 계획 및 프로그램 구성 방향 등을 논의했다.

컴업 2025는 글로벌 창업 생태계와의 협력 체계를 확장하고 실질적인 투자 및 비즈니스 협력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벤처기업협회, 코리아스타트업포럼, 한국벤처캐피탈협회 등 생태계 주요 단체들이 공동 주관해 다양한 벤처·스타트업의 참여와 글로벌 영향력을 강화한다.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주요 권역부터 아프리카, 인도, 남미 등 신흥시장까지 참여해 각 지역의 특성과 투자 수요를 반영한 세분화 전략을 추진할 예정이다.

컴업 2025 자문위원회는 총 46명으로 구성됐으며 한상우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의장이 위원장을 맡았다.


자문위원들은 각 전문 분야에 따라 △콘퍼런스 △스타트업 △투자 △오픈이노베이션 △홍보 등으로 분과를 나눠 활동한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용어설명> ■ 킥오프 미팅 프로젝트 시작을 앞두고 열리는 첫 모임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