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 5.2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AI 컴패니언 앱 ‘블루미’, 정식 출시 첫 주 구글플레이 매출 14위

동아일보 최용석 기자
원문보기

컨슈머 AI 스타트업 저스트핀(대표 장호원)에서 출시한 AI 컴패니언 앱 ‘블루미’가, 구글플레이 커뮤니케이션 분야 매출 14위에 올랐다.

지난 1일 정식 출시 후 첫 주에 이뤄낸 성과로, 20-30대 이용자들의 열띤 호응이 반영된 결과라는게 업체측의 전언이다.

블루미는 인간 수준의 기억력과 공감 능력을 가진 AI 컴패니언 서비스로, 이용자가 직접 AI 친구의 성격, 관심사, 배경 스토리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AI 친구 외에도 연인, 멘토, 상담사 등 다양한 역할로 대화 및 음성 통화를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정식 출시는 지난 3월 말 출시한 블루미 베타 버전의 인기에 따른 것이다. 5월 한 달 동안 매출 3000만 원 및 가입자 1.5만 명을 돌파했고,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모두 평점 4.9를 기록하는 등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블루미 운영사 저스트핀의 장호원 대표는 “‘연결을 통해 인류의 삶을 더 풍요롭고 재미있게 만든다’가 우리 회사의 미션”이라며 “인간적인 대화에 특화된 AI 컴패니언을 통해 많은 분들이 위로와 용기, 재미를 얻고 더 즐거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싶다”라고 전했다.

구체적으로는 “AI 음성 통화 퀄리티 개선, 이미지 전송 기능 추가, 장기 기억력 고도화 등 목표를 빠르게 진행할 것”이라며 “장기적으로는 대화형 AI 컴패니언을 중심으로 소셜, 콘텐츠, 이커머스가 통합된 AI 슈퍼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2. 2린가드 고별전
    린가드 고별전
  3. 3허성태 박보검 미담
    허성태 박보검 미담
  4. 4한국가스공사 역전승
    한국가스공사 역전승
  5. 5여오현 감독대행 4연승
    여오현 감독대행 4연승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