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인천 전통시장 40곳, 동인천역에 모인다

동아일보 차준호 기자
원문보기
15일까지 북광장서 상품-음식 판매
인천 전통시장 우수상품과 먹거리를 한곳에 모아 판매하는 제14회 인천지역상품전시회가 13∼15일 사흘간 동인천역 북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인천시를 대표하는 전통시장 축제로, 전통시장의 우수상품을 홍보·전시·판매하고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인천지역상품전시회는 인천시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인천상인연합회가 주관한다.

행사 기간 전통시장의 우수상품과 다양한 먹거리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시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천 관내 40개 우수 전통시장이 총 60여 개의 부스를 설치한다. 행사장에서는 우수상품 전시 및 판매, 먹거리 장터, 지역 특산품 홍보, 문화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 부대행사로는 ‘미스터트롯’ 출연 가수 신인선의 개막 축하 공연이 열린다. 샌드아트, 거리공연 등 참가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연 등 볼거리를 제공한다.

김진태 인천시 경제산업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전통시장의 우수상품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해 전통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차준호 기자 run-juno@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네수엘라 교민 보호
    베네수엘라 교민 보호
  2. 2이경규 약물 운전
    이경규 약물 운전
  3. 3홍석천 김똘똘 놀라운 토요일
    홍석천 김똘똘 놀라운 토요일
  4. 4부천 김종우 영입
    부천 김종우 영입
  5. 5유재석 놀뭐 이경규
    유재석 놀뭐 이경규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