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SBS 언론사 이미지

[귀에빡종원] 사진 지우기 달인 삼성 vs AI 사기꾼 애플…삼성 갤럭시가 이기는 판 왔나?

SBS 김종원 기자, 조도혜 PD
원문보기

AI 산업에 너무 늦게 뛰어들었다는 비판을 받던 애플은 이러한 우려를 지난해 한 방에 날렸습니다. 자사 최대 행사인 WWDC2024에서 장장 40분에 걸쳐 애플 인텔리전스라 이름 붙인 AI 기능을 소개한 겁니다. 그런데, 이게 단순히 사진 지우고, 실시간 통역해 주는 수준을 아득히 뛰어넘는, 영화에서나 보던 말 그대로의 '내 손 안의 비서' 그 자체였고 세상은 놀랐습니다. "역시 애플!"

그런데 1년이 지난 올해 WWDC2025, 마치 시간을 역주행한 듯 AI 소개는 최소한에 그쳤고 애플은 자신들이 가장 잘하는 디자인을 소개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사실 지난해 애플이 대대적으로 소개했던 AI 기능은 아직도 구현되지 않았고, 2026년 이후로 무기한 연기됐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애플은 미국에서 광고를 삭제하고 집단소송을 당하는 등 힘든 시간을 겪고 있습니다.

반면 AI 분야에 있어서만은 삼성의 AI가 훨씬 낫다는 전 세계적인 공감대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특히 사진에서 특정 부분을 자연스럽게 지우는 기능은 삼성이 애플을 압도하다 보니 SNS며 유튜브에 수많은 시연 영상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 역시 '내 손 안의 비서'인 AI 에이전트로는 아직 다가가지 못한 상태, 그런데도 삼성 갤럭시의 AI 전망이 애플보다 밝다는 평이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귀에빡종원'에서 취재했습니다.

#애플 #삼성 #wwdc #아이폰 #갤럭시 #폴드7 #이재용 #팀쿡 #ai #경제 #빡종원 #귀에빡종원 #비디오머그

(취재 : 김종원, 영상취재 : 강동철, 편집 : 정용희, 연출 : 조도혜, 작가 : 유진경, CG : 장지혜, 제작 : 디지털뉴스제작부)

김종원 기자 terryable@sbs.co.kr
조도혜 PD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김우빈 신민아 결혼식
    김우빈 신민아 결혼식
  3. 3지하철 의인
    지하철 의인
  4. 4김민선 이나현 올림픽 출전
    김민선 이나현 올림픽 출전
  5. 5안중근 유묵 장탄일성 선조일본
    안중근 유묵 장탄일성 선조일본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