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내 손안의 오피스”…11번가, 판매자 전용 앱 출시

디지털데일리 유채리 기자
원문보기
상품 등록부터 실시간 결제 확인까지…“판매자 활동성‧고객 만족도 ↑”

[디지털데일리 유채리 기자] 11번가가 ‘판매자 지향 플랫폼’으로 진일보한다. 입점 판매자들은 앱 하나로 상품 등록부터 실시간 결제 확인까지 할 수 있게 된다.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12일 판매자 전용 모바일앱 ‘11번가 셀러오피스’를 출시했다. 해당 앱은 손쉽게 판매관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신규상품을 모바일로 간단히 등록하고, 상품 조회‧수정도 실시간으로 가능하다. 고객이 요청한 결제 취소‧반품‧교환 처리를 바로 할 수 있는 ‘주문 관리’ 기능도 탑재했다.

특히 고객과의 신속한 소통이 중요하다는 판매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구성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즉시 확인이 필요한 11톡(고객과 판매자의 실시간 소통 메신저), 상품 Q&A, 긴급알림‧문의(11번가 고객센터 긴급 메시지) 기능은 앱 최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결제 건수, 거래액 등 판매 현황을 알려주기도 한다. 하루 두 번 판매 실적을 정리한 데일리리포트도 제공한다. 상품 광고에 활용할 수 있는 셀러 캐시‧포인트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앱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편리하게 펼칠 수 있는 기능도 적용했다. 11번가 대표 프로모션 ‘월간 십일절’ 참여 신청은 물론, 신선식품 ‘신선밥상’, 명품 ‘우아럭스’, 트렌드패션 ‘#오오티디’ 등 11번가 버티컬 서비스(프리미엄관) 입점 신청과 관리도 가능하다.

11번가는 앱 오픈을 기념해 인공지능(AI)으로 판매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AI셀링코치’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1번가 셀러오피스 앱에 로그인한 시점을 기준으로 익월 말까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매월 접속 시 오는 12월까지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고광일 11번가 영업기획담당은 “기존에 제공해 온 모바일 웹 방식에서 기능과 디자인을 한층 개선하고 편의성을 높였다”라며 “판매자 지향 플랫폼으로 진화하고자 한다. 판매자의 편리하고 신속한 고객 응대 활동을 지원해 판매자 활동성과 고객 만족도를 모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암투병
    김우빈 암투병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4. 4윤미래 신곡 숨
    윤미래 신곡 숨
  5. 5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