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관광공사의 '해남 126', 4성급 호텔 인증…"전남 관광 키운다"

머니투데이 오진영기자
원문보기
한국관광공사가 전남 해남군에서 운영하는 '해남126 호텔'. / 사진 = 오진영 기자

한국관광공사가 전남 해남군에서 운영하는 '해남126 호텔'. / 사진 = 오진영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전라남도 해남군에서 운영 중인 '해남126 호텔'이 4성 등급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남126 호텔은 남도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0월 건립된 호텔이다.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호텔등급평가를 거쳐 4성 등급을 최종 획득했다.

관광공사는 해남126 호텔이 바다 전망이나 전반적인 서비스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해남126 호텔은 총 9개 유형의 객실과 25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연회장, 온수 인피니티풀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속가능한 숙박시설로서의 경쟁력도 갖췄다. 지난 2월 친환경 인증인 녹색건축물인증을 받았으며, 지난해 11월에는 국내 호텔 중 최초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우수 등급)을 취득했다.

개장 이후 지난달 말까지 약 2만명이 호텔을 찾았으며, 수도권에서 호텔을 찾은 투숙객은 51%다.

이상민 관광공사 국민관광본부장 직무대리는"해남126호텔과 오시아노 관광단지가 서남권의 중요한 관광 거점으로 성장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진영 기자 jahiyoun23@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2. 2아이브 안유진
    아이브 안유진
  3. 3이재명 대통령 성탄 미사
    이재명 대통령 성탄 미사
  4. 4윤종신 건강 문제
    윤종신 건강 문제
  5. 5파워볼 복권 당첨
    파워볼 복권 당첨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