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2 °
MBN 언론사 이미지

누구나 찰 수 있는 대통령 시계?…대통령실, '이 대통령 디지털 굿즈' 배포

MBN
원문보기
대통령실이 이재명 대통령의 자필 서명이 담긴 스마트워치·스마트폰 배경 화면 등 '디지털 굿즈'를 제작해 배포하기로 했습니다.


국민들이 제작한 이재명 대통령 스마트워치 배경 화면 / 사진=대통령실 제공


대통령실 디지털소통비서관실은 오늘(12일) "이달 중 국민과 함께 만드는 디지털 기념품 '대통령 디지털 굿즈'를 공식 공개하고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디지털 굿즈에는 이 대통령의 취임 선서식 미공개 사진과 내주 참석할 예정인 G7 정상회의 등 외교 현장 사진, 대통령 자필 메시지 등이 포함됩니다.

굿즈는 국정 이슈 등에 따라 새로운 버전으로 제작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배포된 굿즈는 누구나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대통령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대통령실은 향후 디지털 굿즈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이를 국민 소통 플랫폼으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 대통령 SNS를 통해 '대통령 시계를 국민도 함께 쓰고 싶다'는 요청이 다수 접수돼 이 같은 방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이번 프로젝트는 이 대통령이 강조해 온 '디지털 기반 미래국가'와 '실용과 속도의 국정', '국민주권의 실현'이란 국정철학을 콘텐츠로 구현한 첫 사례"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지난 9일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 출연해 한남동 관저에서 열린 여당 지도부 만찬 당시 이 대통령이 "이재명 시계 없느냐"는 질문에 "그런 것이 뭐가 필요하나"라고 답했다고 전한 바 있습니다.


이에 '이재명 대통령 시계'가 제작되지 않을 것이라는 추측 보도가 나왔으나 대통령실은 "이 대통령은 시계를 포함해 선호도가 높은 선물 품목을 찾아달라고 지시했고, 이에 대통령실 선물로 제작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세은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rlatpdms0130@gmail.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MB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