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서울경제 언론사 이미지

한반도지형 전망대에 핀 '수국수국' 핫스팟···'사진 맛집' 떠오르자 지자체 당혹?

서울경제 나주=박지훈 기자
원문보기
나주시, 형형색색 수국꽃길 300m 조성
주민·공무원 혼연일체···지속적 관리 결실
밀려드는 관광객에 주차난···행복한 비명
윤병태 시장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나주로"


여름의 시작점을 알리는 6월. 전남 나주시의 대표 관광 명소인 동강 한반도지형 전망대 일원에 자리잡은 형형색색 수국꽃길은 환상적인 포토존을 형성한다.

6~7월은 수국이 만개하는 시기로, 나주 동강면 한반도지형 전망대 일원에 조성된 수국꽃길은 300m 구간에 걸쳐 다채로운 빛깔의 수국 1000여 본이 식재돼 있어 더욱 황홀한 매력을 뿜어내고 있다.

히든 수국 스팟.

이 같은 명성을 얻기까지 나주시 주민과 함께 공무원들의 보이지 않은 노력이 있었다.

한반도지형 전망대 일대 수국꽃길은 지난 3월 동강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이장협의회가 식재했고 그동안 아름다운 수국길 조성을 위해 쓰레기 수거, 잡초·잔가지 제거 등 지속적인 관리를 해왔다.

특히 수국꽃길은 한반도 지형을 본뜬 특색 있는 풍광과 수국의 어우러짐 속에서 인생사진을 남기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시민과 관광객에게 매년 인기가 높은 관광지로 손꼽힌다.

수많은 인파가 몰리면서 나주시는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예측하지 못한 수요에 주차난이 일고 있다. 이에 나주시는 전망대 주차 공간이 협소 현재 주차장 이용을 통제하고 있으며 방문 시 도보 이동 또는 인근 공영주차장 이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한가지 팁.

나주시는 사람이 많이 몰릴 것을 대비해 오전 시간대 방문하면 비교적 여유 있게 구경할 수 있다고 귀뜸했다.

수국을 보러 찾은 시민과 관광객을 위해 무단 주차 금지, 쓰레기 투기 금지, 꽃밭 출입 금지 등 기본적인 공공에티켓을 지킨다면 더욱 쾌적한 산책이 가능하다.


나주시는 앞으로도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특색 있는 관광자원을 활용해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사계절 힐링도시로서의 매력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동강 한반도지형 전망대에서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며 “나주의 뛰어난 자연과 관광자원을 활용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나주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나주=박지훈 기자 jhp9900@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암투병
    김우빈 암투병
  2. 2차현승 백혈병 완치
    차현승 백혈병 완치
  3. 3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박수홍 친형 부부 상고
  4. 4윤미래 신곡 숨
    윤미래 신곡 숨
  5. 5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내란재판부 필리버스터 장동혁

서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