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소지섭 "'광장' 본 아내 조은정 반응? 고생한 걸 먼저 봐줘" [N인터뷰]

뉴스1 장아름 기자
원문보기
넷플릭스

넷플릭스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소지섭이 '광장'을 본 아내 조은정의 반응을 전했다.

12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는 넷플릭스 새 시리즈 '광장'(감독 최성은) 주연 소지섭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광장'은 스스로 아킬레스건을 자르고 광장 세계를 떠났던 기준(소지섭 분)이 조직의 이인자였던 동생 기석(이준혁 분)의 죽음으로 11년 만에 돌아와 복수를 위해 그 배후를 파헤치는 누아르 액션 드라마다.

소지섭은 극 중 11년 전 사건에 책임지고 스스로 아킬레스건을 끊은 뒤, 모든 것을 뒤로 한 채 잠적한 ‘광장’ 세계의 레전드 남기준 역을 맡았다. 남기준은 동생 기석의 죽음 후 다시 광장으로 돌아와 무자비하고 차가운 복수를 시작하는 인물이다.

이날 자리에서 소지섭은 극 중 캐릭터 기준과 닮은 점에 대해 "일단 사람을 죽이거나 해치는 사람이 아니다"라고 너스레를 덜며 "다만 뭔가 결정을 하면 그냥 앞으로 직진하고 밀고 나가는 힘은 비슷한 것 같다"고 답했다.

이어 '회사원' 이후 13년 만에 선보이는 누아르 장르에 대한 열정도 드러냈다. 소지섭은 "개인적으로 누아르 장르를 좋아한다"며 "배우 생활을 하는 동안 나이가 들어도 계속하고 싶은 장르"라고 밝혔다. 이어 "제가 알기로는 ('광장' 제안이) 첫 번째로 온 걸로 알고 있는데 그래서 되게 감사하게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누아르 장르를 좋아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스스로 저를 돌아봤을 때 제일 잘할 수 있는 장르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감정 노출을 많이 하는 연기 스타일이 아니다"라며 "말이 없거나 몸으로 쓰거나 눈빛으로 하는 연기를 좋아하는 스타일이어서 누아르와 잘 어울리지 않나 한다"고 털어놨다.

액션신에서 주안점을 둔 부분도 언급했다. 소지섭은 "다른 시리즈보다 액션이 많다"며 "인물이 달려가려면 파워나 에너지가 꼭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했는데 그게 아마 원작과 다른 부분일 것"이라고 짚었다. 이어 "'직진하고 멈출 수는 있지만 뒤로 가지 말자' 했는데 액션의 스타일도 보면 밀려날 수 있지만 뒤로 피하지는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전 액션 작품을 할 때와는 달라진 점도 밝혔다. 소지섭은 "몸이 생각보다 약간 늦는 정도"라면서도 "'아직까진 몸 쓰는 게 괜찮네' 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면서 "기본적으로 평소에 운동을 많이 하고 있어서 따로 이번에는 합을 많이 맞추지는 않았고 여전히 몸 푸는 건 되게 재미있고 앞으로도 계속하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작품을 위해서 체중도 감량했다. 소지섭은 "다이어트 시작할 때 몸무게가 95kg이었는데 촬영할 땐 70kg대였다"며 감량 비결에 대해서는 "클래식 하게 했다 칼로리를 제한하고 닭가슴살과 밥으로 감량했다"고 설명했다. 그 과정에 대해서는 "이젠 쉽지 않더라"며 "그래서 이제 많이 찌우면 안 될 것 같더라, 체질 자체가 조금만 먹어도 찐다, 생각보다 많이 먹지 않는데도 잘 찌더라"고 토로했다.

이번 작품의 열연에 대한 아내의 반응도 전했다. 앞서 소지섭은 지난 2020년 4월 1994년생인 17세 연하 아나운서 출신 조은정과 결혼했다. 이와 관련해 소지섭은 "(아내는) 일단은 재미있게 본 것보다는 고생한 걸 먼저 봤다"고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소지섭은 올해 데뷔 30주년을 맞이했다. 그는 "그렇게 돼서 저도 놀라고 있다"며 "연기를 10년 하면 되게 쉽고 장인이 될 줄 알았는데 30년을 해도 잘 모르겠더라, 나이가 들어도 쉽지 않을 것 같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그 고민을 계속하면서 계속 배우면서 나가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광장'은 지난 6일 7부작이 전편 공개됐다.

aluemcha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김기현 부부 로저비비에 선물
  2. 2유재석 정준하 우정
    유재석 정준하 우정
  3. 3손흥민 토트넘 우승
    손흥민 토트넘 우승
  4. 4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트럼프 젤렌스키 키이우 공습
  5. 5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