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KII는 12일 오전 서울 강남구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글로벌 AI 비즈 얼라이언스’ 발족식을 개최했다. 글로벌 AI 비즈 얼라이언스는 FKII의 여섯 번째 산하기구로 IT 서비스기업과 SW 기업, AI 스타트업 등 46개 기업이 참여한다.
구체적으로 ▲산업별 AI 수요기업 연계 ▲공공 및 민간의 AI 사업 정보 공유 ▲글로벌 AI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네트워킹 등을 통해 국내외 기업 간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도모한다는 목표다.
글로벌 AI 비즈 얼라이언스는 ▲타 산업계 단체들과 산업별 특화 AI 세미나 공동 개최 ▲AI 사업정보를 제공하는 정기 조찬 포럼 개최 ▲한-일 AI 비즈니스 포럼 개최 및 글로벌 IT기구의 AI 관련 어워드 수상 지원 ▲회원사 간 간담회 및 정보 공유 등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AI 수요가 높은 분야와 공급기업 간 협업을 강화해 산업계의 실질적인 AI 도입으로 이어지는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FKII는 “글로벌 AI 비즈 얼라이언스는 국내 AI 산업 및 기업간 비즈니스 협력을 한 단계 도약시키고, 글로벌 AI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협업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참여 기업들의 AI 비즈니스에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