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0.7 °
게임와이 언론사 이미지

위메이드, MAU 160만명ㆍ누적 매출 1900억 대작 온보딩

게임와이 정지우 기자
원문보기
[정지우 기자] 위메이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대작 게임들을 블록체인 생태계로 끌어들이는 데 성공하며 위믹스 플레이 플랫폼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위메이드는 사이프러스 개발사 101XP와 홍콩 개발사 게임위너 등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블록체인 게임 2종의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월간 활성 사용자 160만 명과 누적 매출 1,900억 원이라는 입증된 시장 성과를 가진 게임들이 블록체인 기술과 만나게 됐다.

블록체인 게임 2종 온보딩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2종 온보딩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2종 중 하나인 사이프러스 개발사 101XP의 '아바타 라이프- 러브 메타버스'는 800종 이상의 의상과 다양한 외모로 꾸미는 아바타 커스터마이징, 1,500종 가구로 장식하는 집 인테리어, 친구 맺기 등 일상생활을 가상 세계에서 즐길 수 있는 소셜 시뮬레이터 게임이다. 2021년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원작은 MAU(Monthly Active Users, 월간 활성 사용자) 160만 명, DAU(Daily Active Users, 일일 활성 이용자) 20만 명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101XP는 위메이드와 협력해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색다른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들 판타지'는 홍콩 개발사 게임위너에서 개발한 수집형 방치 RPG다. 2020년 출시 후 현재까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600만, 매출 1,900억 원을 기록했다. 이용자는 구세의 영웅으로 변신해 팀을 이끌고 심연의 괴물을 물리쳐 잃어버린 세계를 구하는 독특한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게임와이(Game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토트넘 노팅엄 완패
    토트넘 노팅엄 완패
  2. 2트럼프 중간선거 전망
    트럼프 중간선거 전망
  3. 3이재성 김민재 코리안더비
    이재성 김민재 코리안더비
  4. 4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샤이니 키 주사이모 논란
  5. 5김성제 의왕시장 건강 회복
    김성제 의왕시장 건강 회복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