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스포츠조선 언론사 이미지

'환승연애2' 김태이, 음주운전 징역형…선처 호소 안 통했다

스포츠조선 김준석
원문보기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연애 리얼리티 예능 '환승연애2'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배우 김태이가 음주운전으로 보행자를 다치게 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21단독 장성진 부장판사는 12일,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 혐의로 기소된 김씨에게 징역 1년 4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 또 사회봉사 120시간, 준법운전 강의 40시간을 명령했다.

재판부는 "김씨가 술에 취한 채 보행자가 많은 도로에서 운전하다 실제 인명 피해를 일으켰다"며 "혈중알코올농도 수치도 높고, 운전 사실을 감추기 위한 허위 진술까지 했다"고 지적했다.

김씨는 사고 직후 경찰에 허위 진술을 했지만, 이후 스스로 자백하고 금주 및 대중교통 이용 등 재범 방지 노력을 해왔다고 강조되면서, 법원은 이를 양형에 일부 반영했다.

김씨는 최후 변론에서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평생 반성하며 살겠다"며 선처를 호소했다. 그의 변호인은 "대리기사를 기다리던 중 주차요원의 요구로 잠시 차량을 이동한 것"이라며 우발적 상황임을 강조했다.

그러나 피해자는 김씨의 형사공탁(500만원)을 거절하며 엄벌을 탄원했다. 피해자는 전치 2주의 상해를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사건과 관련해 김씨 대신 운전했다고 허위 진술한 A씨(30)는 벌금 400만원을 선고받았다.

2016년 연극으로 데뷔한 김태이는 드라마 '병원선', '황후의 품격' 등에 출연했고, 2022년 '환승연애2'를 통해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narusi@sportschosun.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미미 첫사랑 고백
    미미 첫사랑 고백
  2. 2라건아 더비
    라건아 더비
  3. 3손흥민 토트넘 잔류
    손흥민 토트넘 잔류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사망
  5. 5조지호 파면
    조지호 파면

스포츠조선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